[비즈니스포스트] 신한카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사내 플랫폼을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한다.
신한카드는 생성형 AI에 기반한 사내 플랫폼 ‘AINa(아이나, AI Navigator)’를 구축하고 임직원 업무 전반에 적용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이나’는 임직원 개개인의 업무 패턴을 학습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이다.
아이나는 카드 서비스 등을 포함해 방대한 규모의 매뉴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정리된 답변을 즉시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기존에 임직원들이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상당한 시간을 소요했다며 아이나 도입으로 비효율성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했다.
마케팅 업무에서는 기획부터 문구 작성, 준법 심의까지 전 과정에 '전문 봇'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마케팅 타깃 고객은 보다 정교하게 추출이 가능하다.
신한카드 직원들은 아이나를 활용해 각 부서와 팀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봇을 직접 제작할 수도 있다.
신한카드는 향후 개인별 전용 비서 기능 등을 더해 아이나를 고도화할 계획을 세워뒀다. 조혜경 기자
신한카드는 생성형 AI에 기반한 사내 플랫폼 ‘AINa(아이나, AI Navigator)’를 구축하고 임직원 업무 전반에 적용한다고 28일 밝혔다.

▲ 신한카드가 생성형 AI 기반 플랫폼 '아이나'를 구축했다. <신한카드>
‘아이나’는 임직원 개개인의 업무 패턴을 학습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이다.
아이나는 카드 서비스 등을 포함해 방대한 규모의 매뉴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정리된 답변을 즉시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기존에 임직원들이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상당한 시간을 소요했다며 아이나 도입으로 비효율성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했다.
마케팅 업무에서는 기획부터 문구 작성, 준법 심의까지 전 과정에 '전문 봇'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마케팅 타깃 고객은 보다 정교하게 추출이 가능하다.
신한카드 직원들은 아이나를 활용해 각 부서와 팀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봇을 직접 제작할 수도 있다.
신한카드는 향후 개인별 전용 비서 기능 등을 더해 아이나를 고도화할 계획을 세워뒀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