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오리온이 인기 제품인 '참붕어빵' 제품 일부에서 곰팡이가 발생해 유통되고 있는 제품을 전량 회수한다.
오리온은 24일 홈페이지에 올린 사과문을 통해 "참붕어빵 제품 일부에서 곰팡이 발생 사례가 확인됐다"며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15억원 상당의 제품을 전량 자율 회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수 대상은 참붕어빵 오리지널과 호떡품은 참붕어빵으로 2025년 7월 23일 이전에 생산된 제품이다. 제조라인이 다른 '참붕어빵 슈크림맛'의 경우 회수 대상에서 제외됐다.
곰팡이가 발생한 원인으로는 일부 포장기의 접합부 불량이 꼽혔다. 미세한 틈새로 외부 공기가 완벽히 차단되지 않으면서 최근 폭염과 폭우 등 고온다습한 기후가 곰팡이 발생 확률을 높인 것으로 추정됐다.
오리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해당 사안을 전달했으며 관련 절차를 준수할 계획"이라며 "생산 과정관리와 품질 검수 절차에서 부족했음을 반성하고, 향후 동일 사안이 재발되지 않도록 원재료, 생산공정,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더욱 엄격하고 철저하게 관리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박창욱 기자
오리온은 24일 홈페이지에 올린 사과문을 통해 "참붕어빵 제품 일부에서 곰팡이 발생 사례가 확인됐다"며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15억원 상당의 제품을 전량 자율 회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 오리온 참붕어빵 제품 일부에서 곰팡이가 발생했다.
회수 대상은 참붕어빵 오리지널과 호떡품은 참붕어빵으로 2025년 7월 23일 이전에 생산된 제품이다. 제조라인이 다른 '참붕어빵 슈크림맛'의 경우 회수 대상에서 제외됐다.
곰팡이가 발생한 원인으로는 일부 포장기의 접합부 불량이 꼽혔다. 미세한 틈새로 외부 공기가 완벽히 차단되지 않으면서 최근 폭염과 폭우 등 고온다습한 기후가 곰팡이 발생 확률을 높인 것으로 추정됐다.
오리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해당 사안을 전달했으며 관련 절차를 준수할 계획"이라며 "생산 과정관리와 품질 검수 절차에서 부족했음을 반성하고, 향후 동일 사안이 재발되지 않도록 원재료, 생산공정,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더욱 엄격하고 철저하게 관리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박창욱 기자

▲ <오리온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