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인기 유튜브 채널 ‘폭스클럽’과 손잡고 안주 제품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3일 폭스클럽과 협업한 ‘폭스 콤보 MBTI 견과 플래터’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CU, 50만 유튜버 '폭스클럽'과 MBTI 콘셉트 견과 플래터 출시

▲ CU와 유튜버 폭스클럽과 함께 MBIT 견과 플래터를 선보인다. < BGF리테일 >


이번 신제품은 견과류와 스낵을 안주 형태로 구성한 간편식이다. 맥주나 탄산음료 캔 위에 트레이를 끼워 한 손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격은 각 3200원이다.

MBTI 성격유형 테스트를 콘셉트로 도입해 T(사고형)와 F(감정형)의 성향 차이를 반영했다.

CU에 따르면 T유형 제품은 불닭맛 캐슈볼과 마라맛 땅콩 등 매운맛 위주의 구성으로 ‘이성적인 대화’를 즐기는 성향을 표현했다. F유형 제품은 달콤한 아몬드와 캐슈넛 강정 등을 통해 ‘감성적인 이미지’를 담았다.

해당 제품은 CU 상품기획자가 폭스클럽에 협업을 제안하며 기획됐다. 폭스클럽은 약 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이다. 노포 탐방과 술자리 콘셉트의 콘텐츠로 20~30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근웅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폭스클럽과의 협업이 주요 시청층인 20~30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