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일본에서 K푸드 확산에 힘쓰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1일 일본 대형 유통기업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가 운영하는 할인 매장 ‘돈키호테’에 비비고 브랜드 전용 매대가 입점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일본 '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 매대' 입점, "K푸드 글로벌 확산"

▲ 일본 도쿄 나카메구로에 위치한 돈키호테 매장에서 한 소비자가 비비고 전용 매대를 살펴보고 있다. < CJ제일제당 >


현지 소비자는 물론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와 경험률을 높이는 전략을 세웠다고 CJ제일제당은 말했다.

돈키호테 비비고 전용 매대에서는 비비고 김스낵·컵우동·국물요리·불고기소스·1분링 등 일본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제품 17종을 판매한다. 일본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돈키호테에서 새 품목의 현지 시장 성공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라고 CJ제일제당은 말했다.

매대 디자인에는 한글 문구 ‘맛있다’, ‘냠냠’ 등과 서울 관광 명소 ‘N서울타워’, ‘남대문’ 이미지 등을 넣었다.

비비고 매대는 일본 전역 돈키호테 매장 200여 곳에 설치됐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안에 돈키호테 전 매장을 포함해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의 현지 유통 매장 모두 600개 이상에 단독 매대 입점을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돈키호테는 일본 대형 할인 매장 체인으로 식품과 생활용품, 주류, 의약품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한다. 특히 젊은 현지 소비자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 고객으로 한류를 활용해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CJ제일제당은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일본에서 음식 등 생활 문화 전반으로 확산되는 ‘K트렌드’를 미래 성장의 기회라고 판단했다. 현재 일본에서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와 냉동김밥, K소스 등이 주요 유통채널인 이온과 코스트코, 아마존, 라쿠텐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신규 만두 공장을 구축하는 데 약 1천억 원을 투자하는 등 현지 사업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새 공장은 일본 치바현 키사라즈에 연면적 약 8200㎥ 규모로 건설되고 있다. 최첨단 생산라인을 갖추고 9월부터 비비고 만두를 생산해 일본 전역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CJ제일제당은 말했다.

CJ제일제당은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의 비비고 전용 매대로 더 많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K푸드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해외 유통 업체들과 협업을 지속 강화해 ‘글로벌 K푸드 영토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