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HL디앤아이한라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에피트'의 색채 표준화

▲ KCC가 참여한 HL디앤아이한라 '에피트'의 표준 색상이 적용된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 예상 투시도. < KCC >

[비즈니스포스트] KCC가 아파트 브랜드 색채 표준화 작업을 통해 주거 브랜드의 품질을 높인다.

KCC는 HL디앤아이한라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에피트(EFETE)’의 색채를 표준화하고 특화 컬러를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KCC는 에피트의 색채 정체성을 강화하고 차별화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에피트 전용 표준 색상집에는 아파트 외부, 공용부, 전용부, 커뮤니티 공간, 주차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색상 63종이 담겨 있다.

특히 에피트 외관의 측벽과 문주 등에 적용될 ‘골드 컬러’는 KCC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색상으로 메탈릭 질감을 통한 고급스러움 및 은은한 광택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KCC는 색상을 실제로 구현하고 유지할 수 있는 페인트 기술도 제공한다. 또 배려가 담긴 컬러 디자인을 제공하는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이 활용됐다.

HL디앤아이한라와 KCC가 공동 개발한 이번 에피트 색채 매뉴얼은 ‘마포 에피트 어바닉’을 비롯해 이천, 용인, 김해, 울산 등 여러 에피트 단지에 적용되고 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 관계자는 “KCC가 수년 동안 색채 디자인 개발에 집중한 것은 각 공간에 적합한 색을 통해 주거 환경의 품격을 높이는 동시에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며 “앞으로도 고객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