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넥슨은 넥슨 CAG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의 글로벌 알파 테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6월9일부터 17일까지 8일 동안 6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진행됐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연 3회 진행되는 스팀의 신작 소개 행사로 약 일주일 동안 수백 종의 신작 데모를 무료로 체험하고 개발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세계 189개국에서 전부 42만6176명의 플레이어가 빈딕투스 테스트에 참여했다.
이번 ‘SNF’에 참가한 타이틀 가운데 최다 고유 플레이어 수를 기록하면서 ‘가장 많이 플레이된 데모’ 공식 명단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전부 8일 5시간의 테스트 기간 동안 집계된 플레이 시간은 총 115만1621시간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전체 플레이어 사망 횟수는 724만480회로 집계됐으며 이 가운데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등장한 통나무 트랩이 전부 3만7987회의 플레이어 사망을 유발했다.
또 신규 캐릭터 ‘델리아’가 가장 높은 인기를 기록한 가운데 방어 기반 전투에 강점을 지닌 ‘피오나’가 동료인 펠로우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플레이어를 가장 많이 처치한 보스는 ‘놀 치프틴 카마인거스트’로 파악됐으며 특수 의뢰 콘텐츠로 만나 볼 수 있었던 보스 몬스터 ‘블러드로드’는 전부 15만4426회 처치됐다.
개발진은 알파 테스트에서 받은 피드백에 따른 개선 방향성을 공개했다.
먼저 일부 테스트 환경에서 낮은 프레임이나 순간적인 렉 등으로 전투 중 불편을 겪었다는 피드백에 대해 개발진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보다 향상된 최적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로 했다.
액션 방향성에 있어서는 알파 테스트 버전보다 더욱 경쾌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선한다. 조작 간 전환 타이밍을 정교하게 다듬고 캐릭터별 메커니즘에 기반한 연계 조작, 전투 상황에 따라 감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구조를 재정비하기로 했다.
또 반복적인 짧은 공격보다는 플레이어의 숙련도와 선택에 따라 시원한 일격 또는 콤보를 노릴 수 있는 액션 흐름을 구축해 재미있는 전투를 만든다.
타격감 개선을 위한 기술적 요소에 대한 작업도 진행 중이다. 카메라 연출, 이펙트, 역경직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적을 공격하는 상황뿐만 아니라 피격 시의 반응성을 강화해 전반적인 전투 경험을 끌어올린다.
개발진은 “이번 글로벌 알파 테스트에 참여해주시고 소중한 피드백을 보내주신 모든 이용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부족한 점은 겸허히 받아들이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보답드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이번 테스트는 6월9일부터 17일까지 8일 동안 6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진행됐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연 3회 진행되는 스팀의 신작 소개 행사로 약 일주일 동안 수백 종의 신작 데모를 무료로 체험하고 개발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넥슨이 액션RPG 신작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의 글로벌 테스트를 마치고 개선 방향을 2일 공개했다. <넥슨>
전세계 189개국에서 전부 42만6176명의 플레이어가 빈딕투스 테스트에 참여했다.
이번 ‘SNF’에 참가한 타이틀 가운데 최다 고유 플레이어 수를 기록하면서 ‘가장 많이 플레이된 데모’ 공식 명단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전부 8일 5시간의 테스트 기간 동안 집계된 플레이 시간은 총 115만1621시간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전체 플레이어 사망 횟수는 724만480회로 집계됐으며 이 가운데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등장한 통나무 트랩이 전부 3만7987회의 플레이어 사망을 유발했다.
또 신규 캐릭터 ‘델리아’가 가장 높은 인기를 기록한 가운데 방어 기반 전투에 강점을 지닌 ‘피오나’가 동료인 펠로우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플레이어를 가장 많이 처치한 보스는 ‘놀 치프틴 카마인거스트’로 파악됐으며 특수 의뢰 콘텐츠로 만나 볼 수 있었던 보스 몬스터 ‘블러드로드’는 전부 15만4426회 처치됐다.
개발진은 알파 테스트에서 받은 피드백에 따른 개선 방향성을 공개했다.
먼저 일부 테스트 환경에서 낮은 프레임이나 순간적인 렉 등으로 전투 중 불편을 겪었다는 피드백에 대해 개발진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보다 향상된 최적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로 했다.
액션 방향성에 있어서는 알파 테스트 버전보다 더욱 경쾌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선한다. 조작 간 전환 타이밍을 정교하게 다듬고 캐릭터별 메커니즘에 기반한 연계 조작, 전투 상황에 따라 감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구조를 재정비하기로 했다.
또 반복적인 짧은 공격보다는 플레이어의 숙련도와 선택에 따라 시원한 일격 또는 콤보를 노릴 수 있는 액션 흐름을 구축해 재미있는 전투를 만든다.
타격감 개선을 위한 기술적 요소에 대한 작업도 진행 중이다. 카메라 연출, 이펙트, 역경직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적을 공격하는 상황뿐만 아니라 피격 시의 반응성을 강화해 전반적인 전투 경험을 끌어올린다.
개발진은 “이번 글로벌 알파 테스트에 참여해주시고 소중한 피드백을 보내주신 모든 이용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부족한 점은 겸허히 받아들이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보답드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