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오뚜기가 짜장라면 대표 브랜드 제품을 재단장(리뉴얼)했다.
오뚜기는 올해 ‘짜슐랭’ 3주년을 맞아 맛과 식감,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오뚜기는 소비자가 원하는 진한 짜장의 맛은 유지하면서 감칠맛을 높여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짜장의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면발도 더욱 쫄깃하고 찰진 식감으로 구현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조리예 이미지와 로고 테두리 등을 직관적으로 정돈했고, 제품 상단 문구는 기존 ‘짜장라면의 새로운 기준’에서 ‘깊고 진한 짜장의 풍미’로 바꿨다.
짜슐랭은 2022년 4월 첫 출시 뒤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넘어섰다. 올해 추성훈을 광고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맛 개선을 넘어 짜장라면의 기준으로 자리잡은 짜슐랭의 존재감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짜슐랭이 짜장라면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오뚜기는 올해 ‘짜슐랭’ 3주년을 맞아 맛과 식감,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 오뚜기 짜슐랭 재단장 제품 이미지. <오뚜기>
오뚜기는 소비자가 원하는 진한 짜장의 맛은 유지하면서 감칠맛을 높여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짜장의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면발도 더욱 쫄깃하고 찰진 식감으로 구현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조리예 이미지와 로고 테두리 등을 직관적으로 정돈했고, 제품 상단 문구는 기존 ‘짜장라면의 새로운 기준’에서 ‘깊고 진한 짜장의 풍미’로 바꿨다.
짜슐랭은 2022년 4월 첫 출시 뒤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넘어섰다. 올해 추성훈을 광고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맛 개선을 넘어 짜장라면의 기준으로 자리잡은 짜슐랭의 존재감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짜슐랭이 짜장라면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