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도넛 브랜드 노티드가 미국 사업 초기 순항하고 있다.
노티드는 2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쇼핑몰 센추리시티에 위치한 LA 1호점이 개점 1달 만에 누적 방문객 3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LA 1호점은 개점 초기부터 하루 평균 약 1천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고 있다. 오전 10시 문을 열면 오후 2시 전후로 모든 도넛이 판매되고 있다.
노티드는 “성공적인 LA 진출 요인은 당일 새벽 신선하게 생산해 당일 폐기를 원칙으로 하는 철저한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맛에 있다”며 “한국에서의 성공 모델을 미국에도 적용해 신선한 재료와 정성을 담은 프리미엄 디저트 경험을 현지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티드의 대표 메뉴인 ‘우유 생크림 도넛’은 현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노티드는 자체 캐릭터 ‘슈가베어’를 활용한 굿즈를 제공해 브랜드 인지도도 높이고 있다.
노티드는 앞으로 미국 시장 현지화 역량 강화에 집중 투자한다. 체계적 인력 양성과 운영 노하우 축적을 통해 현지에 최적화한 공급 시스템을 구축하고 2호점 개점 전까지 생산 효율성을 높여 늘어나는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노티드는 “이번 성과는 글로벌 시장에서 노티드가 지닌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입증한 첫 사례다”며 “LA에서 축적한 경험과 브랜드 자산을 교두보 삼아 K-도넛의 감성과 품질을 세계에 전파하고 슈가베어를 비롯한 자체 지적재산(IP) 확장을 통해 글로벌 팬덤과 콘텐츠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티드는 LA 다운타운 인근 아트디스트릭트 지역에 2번째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17일부터는 농심과 협업한 ‘바나나킥 크림 도넛’을 선보였으며 향후 ‘바나나킥 크림 라테’도 출시한다. 남희헌 기자
노티드는 2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쇼핑몰 센추리시티에 위치한 LA 1호점이 개점 1달 만에 누적 방문객 3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 노티드가 미국 진출 1달 만에 누적 방문객 3만 명을 넘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쇼핑몰 센추리시티에 위치한 노티드 LA 1호점. <노티드>
LA 1호점은 개점 초기부터 하루 평균 약 1천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고 있다. 오전 10시 문을 열면 오후 2시 전후로 모든 도넛이 판매되고 있다.
노티드는 “성공적인 LA 진출 요인은 당일 새벽 신선하게 생산해 당일 폐기를 원칙으로 하는 철저한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맛에 있다”며 “한국에서의 성공 모델을 미국에도 적용해 신선한 재료와 정성을 담은 프리미엄 디저트 경험을 현지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티드의 대표 메뉴인 ‘우유 생크림 도넛’은 현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노티드는 자체 캐릭터 ‘슈가베어’를 활용한 굿즈를 제공해 브랜드 인지도도 높이고 있다.
노티드는 앞으로 미국 시장 현지화 역량 강화에 집중 투자한다. 체계적 인력 양성과 운영 노하우 축적을 통해 현지에 최적화한 공급 시스템을 구축하고 2호점 개점 전까지 생산 효율성을 높여 늘어나는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노티드는 “이번 성과는 글로벌 시장에서 노티드가 지닌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입증한 첫 사례다”며 “LA에서 축적한 경험과 브랜드 자산을 교두보 삼아 K-도넛의 감성과 품질을 세계에 전파하고 슈가베어를 비롯한 자체 지적재산(IP) 확장을 통해 글로벌 팬덤과 콘텐츠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티드는 LA 다운타운 인근 아트디스트릭트 지역에 2번째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17일부터는 농심과 협업한 ‘바나나킥 크림 도넛’을 선보였으며 향후 ‘바나나킥 크림 라테’도 출시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