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11번가가 식품에 이어 패션과 뷰티에 집중한 전문관을 선보이며 카테고리별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낸다.
11번가는 14일 인기 패션·뷰티 브랜드 500여 개를 한 자리에 모은 ‘패션·뷰티 전문관’을 내놨다고 밝혔다.
11번가는 “브랜드에 민감하고 선호하는 브랜드 상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패션·뷰티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 전문관 안에 각 브랜드의 스토리와 상품들을 감도 높은 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브랜드관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이는 통상적인 오픈마켓의 상품 전시 방식에서 벗어난 형태라는 것이 11번가의 설명이다. 11번가는 1차로 패션·뷰티 브랜드 50여 개의 브랜드관을 선보였으며 올해 말까지 이를 150여 개로 확대하기로 했다.
11번가의 패션·뷰티 전문관에서는 △여성·남성패션(에고이스트, 온앤온, 인디안 등) △캐주얼(게스, 지오다노, 제너럴아이디어 등) △스포츠·아웃도어(푸마, 언더아머, 아이더 등) △신발·가방(르무통, 호재 등) 등 인기 패션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미샤와 이니스프리, 설화수 등 인기 뷰티 브랜드의 1만여 개 상품도 준비했다. 뷰티 브랜드에는 11번가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11번가플러스’의 최대 25% 할인쿠폰 혜택이 적용된다.
11번가의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와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의 상품들도 패션·뷰티 전문관에서 함께 선보인다.
신현호 11번가 패션·뷰티·글로벌담당은 “브랜드와 소비자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하는 패션·뷰티 전문관에서 11번가 패션·뷰티 카테고리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전시 브랜드와 상품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인기 브랜드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혜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최근 SSG닷컴의 ‘이마트몰’, 11번가 ‘신선밥상’(신선식품 전문 버티컬), ‘슈팅배송’(빠른배송 서비스) 상품을 한 곳에서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는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를 내놨다. 남희헌 기자
11번가는 14일 인기 패션·뷰티 브랜드 500여 개를 한 자리에 모은 ‘패션·뷰티 전문관’을 내놨다고 밝혔다.

▲ 11번가가 인기 패션·뷰티 브랜드 500여 개를 한 자리에 모은 ‘패션·뷰티 전문관’(사진)을 내놨다. <11번가>
11번가는 “브랜드에 민감하고 선호하는 브랜드 상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패션·뷰티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 전문관 안에 각 브랜드의 스토리와 상품들을 감도 높은 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브랜드관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이는 통상적인 오픈마켓의 상품 전시 방식에서 벗어난 형태라는 것이 11번가의 설명이다. 11번가는 1차로 패션·뷰티 브랜드 50여 개의 브랜드관을 선보였으며 올해 말까지 이를 150여 개로 확대하기로 했다.
11번가의 패션·뷰티 전문관에서는 △여성·남성패션(에고이스트, 온앤온, 인디안 등) △캐주얼(게스, 지오다노, 제너럴아이디어 등) △스포츠·아웃도어(푸마, 언더아머, 아이더 등) △신발·가방(르무통, 호재 등) 등 인기 패션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미샤와 이니스프리, 설화수 등 인기 뷰티 브랜드의 1만여 개 상품도 준비했다. 뷰티 브랜드에는 11번가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11번가플러스’의 최대 25% 할인쿠폰 혜택이 적용된다.
11번가의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와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의 상품들도 패션·뷰티 전문관에서 함께 선보인다.
신현호 11번가 패션·뷰티·글로벌담당은 “브랜드와 소비자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하는 패션·뷰티 전문관에서 11번가 패션·뷰티 카테고리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전시 브랜드와 상품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인기 브랜드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혜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최근 SSG닷컴의 ‘이마트몰’, 11번가 ‘신선밥상’(신선식품 전문 버티컬), ‘슈팅배송’(빠른배송 서비스) 상품을 한 곳에서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는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를 내놨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