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코스맥스가 국내 및 동남아시아 법인의 성장에 힘입어 1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코스맥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886억 원, 영업이익 513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11.7%, 영업이익은 13.0% 늘었다.
1분기 순이익은 106억 원이다. 지난해 1분기보다 45.8% 감소했다.
코스맥스 한국 법인은 매출 3628억 원, 영업이익 343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5.0%, 영업이익은 14.0% 늘었다.
코스맥스에 따르면 국내 인디 브랜드 고객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하면서 내수뿐 아니라 수출 물량까지 크게 증가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코스맥스 중국 법인은 매출 1627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성장했다. 완만한 회복 국면 속 오프라인, 공동영업 등의 매출 기여도가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코스맥스 인도네시아 법인은 매출 296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2.8% 성장했다. 기초 화장품 수요 확대로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코스맥스 태국 법인 매출은 239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152.1% 증가했다. 대규모 자외선 차단 제품 수주 및 기초 화장품 판매량 증가가 주된 성장 요인으로 분석됐다.
코스맥스 미국 법인은 매출 287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1분기보다 26.0% 감소했다. 기존 고객사의 주문량이 감소했으며 신규 판매처의 매출 발생이 지연된 것으로 파악됐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전 카테고리에 걸친 혁신 제품들로 국내·외 고객사의 성장을 뒷받침하면서 1분기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세계 1위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전 세계 4500여 고객사와 동반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코스맥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886억 원, 영업이익 513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11.7%, 영업이익은 13.0% 늘었다.

▲ 코스맥스가 국내와 동남아시아 법인에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1분기 순이익은 106억 원이다. 지난해 1분기보다 45.8% 감소했다.
코스맥스 한국 법인은 매출 3628억 원, 영업이익 343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5.0%, 영업이익은 14.0% 늘었다.
코스맥스에 따르면 국내 인디 브랜드 고객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하면서 내수뿐 아니라 수출 물량까지 크게 증가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코스맥스 중국 법인은 매출 1627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성장했다. 완만한 회복 국면 속 오프라인, 공동영업 등의 매출 기여도가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코스맥스 인도네시아 법인은 매출 296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2.8% 성장했다. 기초 화장품 수요 확대로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코스맥스 태국 법인 매출은 239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152.1% 증가했다. 대규모 자외선 차단 제품 수주 및 기초 화장품 판매량 증가가 주된 성장 요인으로 분석됐다.
코스맥스 미국 법인은 매출 287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1분기보다 26.0% 감소했다. 기존 고객사의 주문량이 감소했으며 신규 판매처의 매출 발생이 지연된 것으로 파악됐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전 카테고리에 걸친 혁신 제품들로 국내·외 고객사의 성장을 뒷받침하면서 1분기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세계 1위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전 세계 4500여 고객사와 동반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