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면세점이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서 면세 사업을 이어간다.
롯데면세점은 11일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주류·담배 사업권 계약기간이 기존 2026년에서 2029년으로 3년 연장됐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020년부터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1·2·3·4터미널에서 주류와 담배를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연장된 사업권은 창이국제공항 터미널 4곳 안의 매장 18개, 판매 공간 8600㎡에 해당한다.
현재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에서는 맥캘란과 글렌피딕 같은 싱글몰트 위스키를 비롯해 와인·꼬냑·보드카 등 브랜드 430여 개가 입점해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사업권 연장을 계기로 브랜드 협상력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주류 브랜드의 아시아 최초 입점을 확대하고자 한다.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은 최근 가수 비욘세가 프랑스 명품 그룹인 LVMH의 주류 부문 자회사인 모엣 헤네시와 협업해 선보인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서데이비스’를 아시아 최초로 출시했으며 인도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폴 존’도 선보였다.
앞으로 카발란과 브룩라디, 포 필라스 진 등 세계적 증류소와 함께한 협업 상품도 선보이기로 했으며 래플스 호텔 싱가포르의 싱가포르 슬링 RTD(칵테일을 캔에 담은 제품)도 출시한다.
창이공항그룹(CAG) 관계자는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 개점 이후 코로나19 등 면세 시장의 다양한 변화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서로 신뢰를 쌓고 영업 정상화까지 함께 이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해외 5개국에서 매장 12곳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해외 매출이 약 10% 증가했다. 앞으로 5년 안에 해외 매출 비중을 30%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을 세웠다.
김동하 호텔롯데 면세사업부 대표이사(롯데면세점 대표)는 “앞으로도 창이공항그룹과 협업으로 다양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주류 운영과 고객 경험을 차별화하고자 한다”며 “글로벌 면세점 브랜드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롯데면세점은 11일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주류·담배 사업권 계약기간이 기존 2026년에서 2029년으로 3년 연장됐다고 밝혔다.

▲ 롯데면세점의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주류·담배 사업권 계약기간이 2029년으로 연장됐다. 사진은 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전경.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2020년부터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1·2·3·4터미널에서 주류와 담배를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연장된 사업권은 창이국제공항 터미널 4곳 안의 매장 18개, 판매 공간 8600㎡에 해당한다.
현재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에서는 맥캘란과 글렌피딕 같은 싱글몰트 위스키를 비롯해 와인·꼬냑·보드카 등 브랜드 430여 개가 입점해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사업권 연장을 계기로 브랜드 협상력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주류 브랜드의 아시아 최초 입점을 확대하고자 한다.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은 최근 가수 비욘세가 프랑스 명품 그룹인 LVMH의 주류 부문 자회사인 모엣 헤네시와 협업해 선보인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서데이비스’를 아시아 최초로 출시했으며 인도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폴 존’도 선보였다.
앞으로 카발란과 브룩라디, 포 필라스 진 등 세계적 증류소와 함께한 협업 상품도 선보이기로 했으며 래플스 호텔 싱가포르의 싱가포르 슬링 RTD(칵테일을 캔에 담은 제품)도 출시한다.
창이공항그룹(CAG) 관계자는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 개점 이후 코로나19 등 면세 시장의 다양한 변화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서로 신뢰를 쌓고 영업 정상화까지 함께 이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해외 5개국에서 매장 12곳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해외 매출이 약 10% 증가했다. 앞으로 5년 안에 해외 매출 비중을 30%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을 세웠다.
김동하 호텔롯데 면세사업부 대표이사(롯데면세점 대표)는 “앞으로도 창이공항그룹과 협업으로 다양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주류 운영과 고객 경험을 차별화하고자 한다”며 “글로벌 면세점 브랜드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