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M엔터테인먼트가 1분기 음원 및 콘서트 매출 증가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
SM엔터테인먼트는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314억 원, 영업이익 326억 원, 당기순이익 2429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2024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5.2%, 영업이익은 109.6%, 당기순이익은 1852.4% 증가했다.
별도기준으로는 매출 1655억 원, 영업이익 413억 원, 당기순이익 322억 원을 올렸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각각 21.5%, 105.2%, 94.1% 늘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신보 앨범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으나 음원 매출 증가와 글로벌 콘서트 확대, MD/IP 라이선싱 매출 증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며 “당기순이익은 디어유 지분 인수 등의 영향으로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음반원 매출은 678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23.1% 늘었다. 신보 판매량은 지난해 1분기 276만 장에서 올해 1분기 92만 장으로 줄었지만 음원 매출 증가가 이를 상쇄했다.
같은 기간 공연 부문 매출은 390억 원으로 2024년 1분기보다 58.0% 증가했다. 엔시티127 18회, 에스파 16회, 동방신기 10회, 예성 8회, 민호 5회, 태연 5회, WayV 4회 등 투어 매출이 실적에 반영됐다. MD 매출은 394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9.4% 늘었다.
장철혁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이사는 “신규 지식재산권(IP)의 빠른 안착과 IP 수익화 전략이 맞물려 성장세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SM 3.0 전략을 바탕으로 IP 사업 다각화 및 글로벌 시장 확대 가속화를 추진함은 물론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기반으로 질적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SM엔터테인먼트는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314억 원, 영업이익 326억 원, 당기순이익 2429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2024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5.2%, 영업이익은 109.6%, 당기순이익은 1852.4% 증가했다.

▲ SM엔터테인먼트가 음원 및 콘서트 매출 증가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
별도기준으로는 매출 1655억 원, 영업이익 413억 원, 당기순이익 322억 원을 올렸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각각 21.5%, 105.2%, 94.1% 늘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신보 앨범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으나 음원 매출 증가와 글로벌 콘서트 확대, MD/IP 라이선싱 매출 증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며 “당기순이익은 디어유 지분 인수 등의 영향으로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음반원 매출은 678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23.1% 늘었다. 신보 판매량은 지난해 1분기 276만 장에서 올해 1분기 92만 장으로 줄었지만 음원 매출 증가가 이를 상쇄했다.
같은 기간 공연 부문 매출은 390억 원으로 2024년 1분기보다 58.0% 증가했다. 엔시티127 18회, 에스파 16회, 동방신기 10회, 예성 8회, 민호 5회, 태연 5회, WayV 4회 등 투어 매출이 실적에 반영됐다. MD 매출은 394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9.4% 늘었다.
장철혁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이사는 “신규 지식재산권(IP)의 빠른 안착과 IP 수익화 전략이 맞물려 성장세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SM 3.0 전략을 바탕으로 IP 사업 다각화 및 글로벌 시장 확대 가속화를 추진함은 물론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기반으로 질적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