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라이프가 기존 사전심사 방식보다 편리한 보험 가입 사전심사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
KB라이프는 새로운 보험 가입 사전심사 시스템 ‘K-매니저’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전심사 시스템은 고객이 보험 가입 청약서를 작성한 뒤 심사 프로세스를 진행하던 기존 사전심사와는 다르게 구축됐다.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매니저는 보험 가입 청약서 발행 전 고객이 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게 했다.
K-매니저에는 고객이 주계약 상품을 선택하면 가입 가능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다.
고객이 질병 사전고지 과정을 마치면 자동화된 심사 프로세스를 거쳐 보험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지 결과를 빠르게 제공받는다.
또 K-매니저는 사전 가입 가능 여부 심사 결과 고객이 선택한 상품에 가입하기 어려우면 즉시 대안 상품을 제안해 고객의 상품 선택 기회를 보장한다.
KB라이프는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약 1만4천 건의 질병분류코드를 분석한 뒤 20만 개 시나리오를 만들어 질병심사 기준의 완성도를 높였다.
KB라이프는 K-매니저 도입으로 자동 심사비율을 기존 평균 55%에서 85% 이상으로 확대하고 심사 소요시간을 평균 7일에서 24시간으로 단축할 목표를 세웠다.
KB라이프 관계자는 “K-매니저 도입으로 고객에게 청약 준비 단계에서 가입 가능 여부와 필요한 서류 안내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KB라이프는 고객 중심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평생 행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KB라이프는 새로운 보험 가입 사전심사 시스템 ‘K-매니저’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 KB라이프는 20일 기존 사전심사 시스템보다 고객 편의성을 높인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심사 시스템은 고객이 보험 가입 청약서를 작성한 뒤 심사 프로세스를 진행하던 기존 사전심사와는 다르게 구축됐다.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매니저는 보험 가입 청약서 발행 전 고객이 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게 했다.
K-매니저에는 고객이 주계약 상품을 선택하면 가입 가능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다.
고객이 질병 사전고지 과정을 마치면 자동화된 심사 프로세스를 거쳐 보험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지 결과를 빠르게 제공받는다.
또 K-매니저는 사전 가입 가능 여부 심사 결과 고객이 선택한 상품에 가입하기 어려우면 즉시 대안 상품을 제안해 고객의 상품 선택 기회를 보장한다.
KB라이프는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약 1만4천 건의 질병분류코드를 분석한 뒤 20만 개 시나리오를 만들어 질병심사 기준의 완성도를 높였다.
KB라이프는 K-매니저 도입으로 자동 심사비율을 기존 평균 55%에서 85% 이상으로 확대하고 심사 소요시간을 평균 7일에서 24시간으로 단축할 목표를 세웠다.
KB라이프 관계자는 “K-매니저 도입으로 고객에게 청약 준비 단계에서 가입 가능 여부와 필요한 서류 안내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KB라이프는 고객 중심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평생 행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