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로 누적 매출 1천억 원을 넘겼다.

롯데웰푸드는 2022년 5월 선보인 제로가 론칭 이후 해마다 목표 매출을 상회하면서 누적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제로' 누적 매출 1천억 넘어서, "제품군 확장"

▲ 롯데웰푸드가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로 누적 매출 1천억 원을 넘겼다. 사진은 제로 브랜드 대표 제품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제로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건과와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모두 19개 제품을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를 선보인 직후인 2022년 하반기에만 매출 16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2024년에는 매출 50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신제품 ‘제로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 봉(50만 갑) 판매됐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 제로 브랜드를 강화하는 데 힘을 쏟기로 했다. 올해도 제품군 확장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로 했다.

롯데웰푸드는 “제로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어렵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