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다음(Daum) 애플리케이션이 9년 만에 전면 개편된다.
카카오의 콘텐츠CIC는 9년 만에 포털 다음 앱을 전면 개편해 종합 콘텐츠 플랫폼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다음 앱은 이날부터 19일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이번 개편과 함께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도 선보인다. 기존 다음의 4가지 브랜드 컬러를 하나로 합친 짙은 푸른색의 로고로,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이 한 데 모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개편 뒤 새로운 앱 하단에는 이용자의 활용도가 높은 △홈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4개 탭이 배치된다.
홈탭은 맞춤형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는 영역으로 날씨, 증시, 운세, 최신 이슈 등 유용한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제공한다.
또 콘텐츠 피드를 통해 이용자의 관심사를 반영한 브런치스토리, 다음카페, 숏폼, 뉴스 등의 맞춤형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다.
콘텐츠탭은 기존 첫 화면의 사용성을 유지했다. 언론사 뉴스와 다음채널, 쇼핑, 자동차+, 직장IN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탭은 이용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쇼핑탭에선 '오늘의 쇼핑', '톡딜', '프로모션' 탭에서 제공하는 추천 상품, 이벤트, 쇼핑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다음은 올해 인공지능(AI) 기반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강화, 하단 '숏폼' 탭 신설 등 이용자에 최적화된 앱을 위해 단계적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양주일 카카오 콘텐츠CIC 대표는 "이용자들이 다음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새롭게 개편하게 됐다"며 "다음은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콘텐츠 활성화에 힘써 개인 창작자와 콘텐츠 파트너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동시에 이용자에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카카오의 콘텐츠CIC는 9년 만에 포털 다음 앱을 전면 개편해 종합 콘텐츠 플랫폼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다음 앱은 이날부터 19일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 카카오는 다음 앱을 전면 개편하고 BI를 새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다음의 새롭게 바뀌는 로고. <카카오>
이번 개편과 함께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도 선보인다. 기존 다음의 4가지 브랜드 컬러를 하나로 합친 짙은 푸른색의 로고로,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이 한 데 모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개편 뒤 새로운 앱 하단에는 이용자의 활용도가 높은 △홈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4개 탭이 배치된다.
홈탭은 맞춤형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는 영역으로 날씨, 증시, 운세, 최신 이슈 등 유용한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제공한다.
또 콘텐츠 피드를 통해 이용자의 관심사를 반영한 브런치스토리, 다음카페, 숏폼, 뉴스 등의 맞춤형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다.
콘텐츠탭은 기존 첫 화면의 사용성을 유지했다. 언론사 뉴스와 다음채널, 쇼핑, 자동차+, 직장IN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탭은 이용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쇼핑탭에선 '오늘의 쇼핑', '톡딜', '프로모션' 탭에서 제공하는 추천 상품, 이벤트, 쇼핑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다음은 올해 인공지능(AI) 기반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강화, 하단 '숏폼' 탭 신설 등 이용자에 최적화된 앱을 위해 단계적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양주일 카카오 콘텐츠CIC 대표는 "이용자들이 다음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새롭게 개편하게 됐다"며 "다음은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콘텐츠 활성화에 힘써 개인 창작자와 콘텐츠 파트너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동시에 이용자에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