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애경산업이 3년 안에 연매출 1조 원 시대를 열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애경산업은 19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밸류업)을 통해 2027년까지 매출 1조 원을 달성하고 자기자본이익률(ROE) 10% 이상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동종업계와 비교해 저평가된 기업가치를 개선해 주가순자산비율(PBR) 1.5배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함께 제시했다.
애경산업은 메가 브랜드의 글로벌화와 신규 국가 진출, 국내외 디지털 채널 중심의 유통 경쟁력 강화, 화장품 포트폴리오와 프리미엄 라인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주환원 확대를 위해 2027년까지 배당성향을 기존 30%에서 35% 이상으로 상향 조정하고 현금배당과 자기주식 매입을 통해 총주주수익률을 높이겠다고도 덧붙였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안정적인 수익 확보와 주주환원을 위해서는 매출 성장이 전제되어야 한다"며 "글로벌 사업 영역 확대와 화장품 부문 강화 등을 통한 성장과 그 결실을 바탕으로 주주 중심 경영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애경산업은 19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밸류업)을 통해 2027년까지 매출 1조 원을 달성하고 자기자본이익률(ROE) 10% 이상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 애경산업이 밸류업 계획을 통해 2027년까지 매출 1조 원과 자기자본이익률 10%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발표했다.
동종업계와 비교해 저평가된 기업가치를 개선해 주가순자산비율(PBR) 1.5배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함께 제시했다.
애경산업은 메가 브랜드의 글로벌화와 신규 국가 진출, 국내외 디지털 채널 중심의 유통 경쟁력 강화, 화장품 포트폴리오와 프리미엄 라인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주환원 확대를 위해 2027년까지 배당성향을 기존 30%에서 35% 이상으로 상향 조정하고 현금배당과 자기주식 매입을 통해 총주주수익률을 높이겠다고도 덧붙였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안정적인 수익 확보와 주주환원을 위해서는 매출 성장이 전제되어야 한다"며 "글로벌 사업 영역 확대와 화장품 부문 강화 등을 통한 성장과 그 결실을 바탕으로 주주 중심 경영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