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S리테일의 전용 앱 ‘우리동네GS’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GS리테일은 19일 우리동네GS가 10월 월간활성이용자수 389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기록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는 론칭 2년 만에 244만 명이 증가한 수치이기도 하다.
GS리테일은 온·오프라인 연계사업(O4O) 서비스 강화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이 성장의 핵심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퀵커머스와 와인25플러스, 마감할인, 사전예약, 나만의 냉장고, GS페이 등 다양한 O4O 서비스가 앱 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퀵커머스 매출은 지난해보다 67.8% 증가했고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25플러스’ 주문 건수는 190.2% 늘었다. ‘마감할인’ 매출은 론칭 1년 만에 430% 늘었으며 신선식품 사전예약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GS리테일은 2025년까지 우리동네GS를 기반으로 O4O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도 개발해 앱 기능을 고도화한다.
이정표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우리동네GS를 중심으로 새로운 소비 모델을 구축하며 1020세대는 물론 5060세대 고객까지 충성 고객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GS리테일은 19일 우리동네GS가 10월 월간활성이용자수 389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기록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는 론칭 2년 만에 244만 명이 증가한 수치이기도 하다.

▲ 우리동네 GS앱을 통해 주문한 GS25 상품을 전문 배달 요원이 전달받고 있는 모습. < GS리테일 >
GS리테일은 온·오프라인 연계사업(O4O) 서비스 강화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이 성장의 핵심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퀵커머스와 와인25플러스, 마감할인, 사전예약, 나만의 냉장고, GS페이 등 다양한 O4O 서비스가 앱 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퀵커머스 매출은 지난해보다 67.8% 증가했고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25플러스’ 주문 건수는 190.2% 늘었다. ‘마감할인’ 매출은 론칭 1년 만에 430% 늘었으며 신선식품 사전예약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GS리테일은 2025년까지 우리동네GS를 기반으로 O4O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도 개발해 앱 기능을 고도화한다.
이정표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우리동네GS를 중심으로 새로운 소비 모델을 구축하며 1020세대는 물론 5060세대 고객까지 충성 고객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