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협업해 출시한 디저트빵이 고객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19일 넷플릭스와 선보인 디저트빵 4종이 11월 기준 디저트빵류 매출 1~4위에 집계됐다고 밝혔다.
 
GS25 넷플릭스 협업 디저트 4종 화제, 17일 만에 누적 매출 20억 넘어서

▲ GS25가 넷플릭스와 협업해 만든 디저트 4종이 17일 만에 매출 20억 원을 돌파했다. < GS리테일 >


블랙마시멜로케이크, 화이트마시멜로케이크, 마롱티라미수, 클래식티라미수 등 4종의 디저트빵은 1~17일까지 누적 매출 20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디저트빵은 블랙마시멜로케이크와 화이트마시멜로케이크다. 해당 디저트들은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 프로그램 방식을 차용해 블랙과 화이트 콘셉트로 기획한 메뉴다.

'흑백요리사'에서 '티라미수' 메뉴가 화제가 되며 치솟은 구매 수요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등을 앞세운 편의점이 빠르게 흡수하며 매출 특수를 누렸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GS25는 케이크 등 디저트가 매출 특수를 누리는 연말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4종의 넷플릭스 협업 상품 매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원필 GS25 디저트빵 상품기획자(MD)는 "상품 품질은 물론 화제성까지 모두 갖춘 넷플릭스 협업 상품이 출시와 동시에 고공 매출을 기록하며 편의점 디저트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넷플릭스 협업 상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하는 등 메가 히트 상품 육성을 위한 협업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