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펄어비스는 한국관광공사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와 연계한 'K-게임투어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펄어비스와 한국관광공사는 전날인 7일 ‘K-게임투어 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두 곳은 협력해 ‘아침의 나라’와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한다.
‘아침의 나라 : 서울’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경복궁’과 ‘청주 상당산성’, ‘진관사’ 등 지역 관광 명소를 체험 프로그램과 결합해 게임에서 경험한 한국 문화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상품을 제공한다.
‘검은사막’ 연계 K-게임투어 상품은 2025년부터 글로벌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을 통해 선보인다. 상품을 출시한 뒤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홍보도 확대한다.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소개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안”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외래 관광객 유치 다변화와 더불어 게임과 관광이 만나는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햇다. 정희경 기자
펄어비스와 한국관광공사는 전날인 7일 ‘K-게임투어 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 이학주 한국관광공사국제관광 본부장(왼쪽)과 김경만 펄어비스 최고브랜드관리자(오른쪽)이 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펄어비스>
두 곳은 협력해 ‘아침의 나라’와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한다.
‘아침의 나라 : 서울’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경복궁’과 ‘청주 상당산성’, ‘진관사’ 등 지역 관광 명소를 체험 프로그램과 결합해 게임에서 경험한 한국 문화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상품을 제공한다.
‘검은사막’ 연계 K-게임투어 상품은 2025년부터 글로벌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을 통해 선보인다. 상품을 출시한 뒤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홍보도 확대한다.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소개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안”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외래 관광객 유치 다변화와 더불어 게임과 관광이 만나는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햇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