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넷마블은 2024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473억 원, 영업이익 655억 원을 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2.6% 늘고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전환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7.2%, 영업이익은 41.1% 줄어들었다.
넷마블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2조148억원, 누적 영업이익은 1804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2분기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흥행하면서 호실적을 이끈 가운데, 3분기에는 성장세가 둔화하면서 다소 주춤했다.
3분기 해외매출은 5005억 원으로 집계됐다.
해외매출 비중은 전분기 대비 1%포인트 증가한 77%를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3%, 한국 23%, 유럽 13%, 동남아 8%, 일본 7%, 기타 6% 순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이사는 "지난 3분기는 대형 신작 부재 등으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 등 전체 지표적인 측면에서 숨고르기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올해 연말까지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를 출시, 25년에는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등 기대작을 포함해 총 9종의 신작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재무구조 개선 의지도 드러냈다.
도기욱 넷마블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재무구조 개선은 가장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는 문제로 지속적인 고민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2.6% 늘고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전환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7.2%, 영업이익은 41.1% 줄어들었다.
▲ 넷마블이 2024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영업이익 655억 원을 거뒀다.
넷마블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2조148억원, 누적 영업이익은 1804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2분기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흥행하면서 호실적을 이끈 가운데, 3분기에는 성장세가 둔화하면서 다소 주춤했다.
3분기 해외매출은 5005억 원으로 집계됐다.
해외매출 비중은 전분기 대비 1%포인트 증가한 77%를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3%, 한국 23%, 유럽 13%, 동남아 8%, 일본 7%, 기타 6% 순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이사는 "지난 3분기는 대형 신작 부재 등으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 등 전체 지표적인 측면에서 숨고르기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올해 연말까지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를 출시, 25년에는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등 기대작을 포함해 총 9종의 신작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재무구조 개선 의지도 드러냈다.
도기욱 넷마블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재무구조 개선은 가장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는 문제로 지속적인 고민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