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 음료 ‘자몽허니블랙티’가 출시 8년여 만에 1억 잔이 넘게 팔렸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016년 9월 처음으로 선보인 자몽허니블랙티가 출시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2016년 9월 출시한 자몽허니블랙티가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돌파했다. < SCK컴퍼니 > |
그동안 스타벅스에서 1억 잔 이상 판매된 상시 판매 음료는 카페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마키아또, 스타벅스돌체라떼, 콜드브루 등 커피 음료 5가지다.
커피 음료가 아닌 티 음료로 1억 잔이 넘게 팔린 것은 자몽허니블랙티가 처음이다. 자몽허니블랙티는 SCK컴퍼니 역사상 6번째로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기록한 음료가 됐다.
자몽허니블랙티는 2016년 9월 한 달 동안만 판매하는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됐다. 첫 달에만 45만 잔 이상 판매되면서 전국 매장에서 품절되기도 했다. SCK컴퍼니는 자몽허니블랙티를 상시 판매 메뉴로 전환했다.
SCK컴퍼니에 따르면 자몽허니블랙티 판매량은 연평균 30% 이상씩 증가해 출시 2년3개월만에 1천만 잔이 팔렸다. 올해 1~9월 기준 스타벅스에서 판매된 티 카테고리 음료 3잔 가운데 1잔은 자몽허니블랙티였다고 SCK는 설명했다.
최현정 SCK컴퍼니 식음개발담당은 “자몽허니블랙티는 스타벅스 티 음료의 핵심으로 오랜 기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음료”라며 “앞으로도 SCK컴퍼니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또 다른 1억 잔 돌파 음료를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