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출시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 돌파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10-11 15:54: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 음료 ‘자몽허니블랙티’가 출시 8년여 만에 1억 잔이 넘게 팔렸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016년 9월 처음으로 선보인 자몽허니블랙티가 출시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출시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 돌파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2016년 9월 출시한 자몽허니블랙티가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돌파했다. < SCK컴퍼니 >

그동안 스타벅스에서 1억 잔 이상 판매된 상시 판매 음료는 카페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마키아또, 스타벅스돌체라떼, 콜드브루 등 커피 음료 5가지다.

커피 음료가 아닌 티 음료로 1억 잔이 넘게 팔린 것은 자몽허니블랙티가 처음이다. 자몽허니블랙티는 SCK컴퍼니 역사상 6번째로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기록한 음료가 됐다.

자몽허니블랙티는 2016년 9월 한 달 동안만 판매하는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됐다. 첫 달에만 45만 잔 이상 판매되면서 전국 매장에서 품절되기도 했다. SCK컴퍼니는 자몽허니블랙티를 상시 판매 메뉴로 전환했다.

SCK컴퍼니에 따르면 자몽허니블랙티 판매량은 연평균 30% 이상씩 증가해 출시 2년3개월만에 1천만 잔이 팔렸다. 올해 1~9월 기준 스타벅스에서 판매된 티 카테고리 음료 3잔 가운데 1잔은 자몽허니블랙티였다고 SCK는 설명했다.

최현정 SCK컴퍼니 식음개발담당은 “자몽허니블랙티는 스타벅스 티 음료의 핵심으로 오랜 기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음료”라며 “앞으로도 SCK컴퍼니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또 다른 1억 잔 돌파 음료를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재계 키맨] 삼성SDS 호실적에도 변화 선택, 새 사령탑 이준희 AI 신사업 주도
중국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서 '다크호스' 평가, 주가 상승률 테슬라 웃돌아
국민의힘 탄핵 반대 목소리 잇달아, 윤상현 "보수 분열" 박충권 "민주당 방탄"
후지필름, SK하이닉스·삼성전자 HBM 소재 공급 위해 천안에 공장 짓는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