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메디슨이 초음파 진단기기 신제품을 출시해 의료기기시장의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다.
삼성메디슨은 7일 확장성을 강화해 여러 진료과목에서 널리 사용할 수 있는 초음파 진단기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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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메디슨의 새 초음파 기기 HS60. |
이번에 출시된 HS60과 HS50은 영상의학과와 산부인과, 내과, 심혈관과, 근골격계 등 다양한 진단분야에 사용할 수 있고 대형병원뿐 아니라 건강진단센터, 소형병원 등의 외래환자 진료에도 적합하다.
신제품은 21.5인치의 대형 LED스크린과 독자개발한 기술 ‘S-하모닉’을 적용해 영상의 균일성을 높였으며 ‘S-뷰(S-Vue)’로 투과력을 올려 고해상도 영상을 제공한다. 80kg의 무게로 운반이 편리하고 소음도 줄었다.
삼성메디슨은 2년 연속 영업손실을 낼 것으로 예상되는 등 실적이 부진하자 신제품 개발에 속도를 내며 의료기기시장의 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전동수 삼성메디슨 대표는 9월 임시주주총회에서 “주력상품인 산부인과 제품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진료과로 사업을 확장시켜 신시장을 창출할 계획”이라며 “이른 시일 내 반드시 흑자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삼성메디슨은 4분기부터 한국, 유럽, 중동, 동남아에서 신제품 판매를 시작했고 인허가 일정에 따라 판매지역을 넓혀갈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