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뱅크가 플랫폼 홈 화면을 개편했다. <카카오뱅크> |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뱅크가 개인맞춤형 혜택 위주로 애플리케이션(앱) 홈 화면을 개편했다.
카카오뱅크는 고객들이 ‘나만의 은행’으로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플랫폼 홈 화면 개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개편을 통해 홈 화면에 혜택 탭을 신설했다.
기존 서비스별로 흩어져 있던 혜택을 고객의 참여방식, 혜택 유형에 따라 △바로 받아요 △놓치지 마세요 △모르면 손해 등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눴다.
바로 받아요 카테코리에는 ‘매일 용돈받기’, ‘카드 짝 맞추기’처럼 미션을 수행한 뒤 바로 캐시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들을 담았다. 놓치지 마세요에서는 파트너적금 등 기간이 한정된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모르면 손해는 플랫폼 서비스 혜택을 모아놓은 카테코리다. ‘혜택 좋은 신용카드’, ‘쿠폰 사고팔기’, ‘통신비 아끼기’ 등을 찾아볼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앞으로 미션을 달성하면 혜택을 주는 돈이 되는 금융미션과 광고 음원을 듣고 리워드를 받는 음악 듣고 캐시받기 등 혜택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이밖에도 상품 탭에는 인공지능을 통한 개인화 추천기능을 도입했다.
고객이 가입할 때 등록한 성별과 연령 등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홈 개편은 고객들이 금융생활 플랫폼에서 필요한 모든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사용성 강화에 초점을 뒀다”며 “특히 각 개인이 필요한 혜택 중심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최적화한 앱 사용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