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는 20일 더 뉴 아반떼의 연식변경 모델 '2025 아반떼'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신형 아반떼는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해 클러스터(계기판)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고, 소비자 선호 사양을 중하위 트림까지 확대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는 신형 아반떼의 스티어링 휠 좌측에 위치한 '클러스터 사이드 패널'에 자석을 활용, 용품을 장착할 수 있도록 상품성을 개선했다. 다용도 수납함과 카드 멀티 홀더 등 패널에 부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용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 신형 아반떼의 모든 트림에 전자식 룸미러(ECM)를 기본 적용했다. 모던 트림에는 하이패스,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 2열 에어벤트를 추가했다.
이밖에 실내 소화기를 장착하고, 새 외장 색상으로 코나에 적용했던 '미라지 그린'을 도입했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모델은 트림별로 △스마트 1994만 원 △모던 2326만 원 △인스퍼레이션 2699만 원, N라인 가솔린 1.6 모델은 △모던 2446만 원 △인스퍼레이션 2788만 원이다.
LPi 모델 판매 가격은 △스마트 2134만 원 △모던 2465만 원 △인스퍼레이션 2826만 원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마트 2485만 원 △모던 2751만 원 △인스퍼레이션 3092만 원, N라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던 2851만 원 △인스퍼레이션 3,161만 원이다.
N 가솔린 2.0 터보 모델 판매 가격은 3360만 원이다.
회사는 2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신형 아반떼 계약자 중 추첨을 통해 LG 홈브루(1명), LG 시네빔(3명), LG 와인셀러(30명), LG 틔운 미니·씨앗 키트(5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