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홈쇼핑 모바일TV 강화로 3월 주문액 40% 상승, 이색 시도로 관심 끌어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4-12 09:57: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모바일 방송을 강화한 노력을 성과로 만들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12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현장 생중계, 1인 방송 등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인 결과 3월 주문액이 2월보다 4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모바일TV 강화로 3월 주문액 40% 상승, 이색 시도로 관심 끌어
▲ 롯데홈쇼핑이 현장 생중계와 1인 방송 등 색다른 콘텐츠로 모바일 방송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주문액 상승이라는 성과를 만들어냈다. 사진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롯데홈쇼핑의 현장 방송 화면.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은 3월5일부터 서울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패션, 뷰티 등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현장 방송을 고정 운영하고 있다. 해당 방송의 회당 평균 주문액은 일반 방송과 비교해 4배 높다.

매 방송마다 주문액은 최대 90% 신장하고 있으며 2일 진행한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의 가방, 신발 판매 방송은 론칭 방송과 비교해 주문액이 4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롯데백화점과 협업한 현장 모바일 생방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롯데백화점은 19일 ‘부관훼리 시모노세키 왕복 승선권’ 판매를 위해 부산과 시모노세키를 오가는 선박 위에서 현장 생중계를 진행하며 23일에는 성수동의 아모레퍼시픽 팝업 스토어에서 뷰티 브랜드 헤라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쇼핑이 핵심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기존 라이브커머스의 틀을 깬 다양한 시도로 고객 주목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1월에는 쇼호스트가 직접 수조 속으로 들어가 아쿠아리움 티켓 판매를 위한 수중 생방송을 진행했으며 유튜버 쯔양과 기획한 함박스테이크는 TV홈쇼핑 론칭 당시 엘라이브에서 홈쇼핑 생방송 현장을 촬영한 직캠 방송으로 생중계돼 조회수 30만 회 이상을 올렸다.

직원이 쇼호스트로 출연하는 프로그램도 선보이고 있다.

2월 홈쇼핑 PD가 상품 설명을 진행하는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섭PD 의 어섭쇼’를 론칭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현장 생중계, 직원 출연 1인 방송 등 기존 형식에서 탈피한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생방송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TV홈쇼핑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과감한 형식의 이색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모바일 생방송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 속 윤석열표 '대왕고래' 시추 탐사 시작,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듯
한덕수 권한대행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 만난 뒤 "이제 모든 정부 조직 권한대행 지원 체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한국 조선업 올해 8년 만에 최저 수주 점유율 전망, 중국의 25% 수준
이재명 "국회와 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소비침체 해결 위해 추경 논의해야"
비트코인 1억4600만 원대 횡보, 국내 정치 불안에 보합세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서, HBM·SSD 포함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