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기아가 브랜드 플래그십(기함) 세단의 연식변경 모델을 내놨다.
기아는 2일 대형 세단 K9의 연식변경 모델 '더 2024 K9'을 출시하고 본격적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2024 K9은 내·외장 디자인을 한층 고급화하고 신규 편의사양을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외장에는 수평형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19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을 새로 적용하고 신규 내·외장 색상을 도입해 플래그십 이미지를 더욱 강화했다.
특히 수평형 패턴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의 테두리의 크롬 베젤은 기존보다 얇아져 안정적이고 넓어 보이는 이미지를 더했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 '페블 그레이'를 포함해 모두 5종으로 운영된다. 내장 색상은 '마션 브라운'과 '미스티 그레이' 색상이 새로 추가돼 총 4종으로 나왔다.
아울러 기아는 더 2024 K9의 기본 트림부터 △애프터 블로우 △C타입 USB 단자(전·후석 콘솔 내부) △차량용 소화기 등 고객 선호 사양 및 안전 사양을 신규 적용했다.
이밖에도 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를 기아 차종 최초로 적용했고, 동승석 메모리 시트를 마스터즈 트림부터 기본화했다.
더 2024 K9의 판매 가격은 3.8 가솔린 모델 △플래티넘 5933만 원 △베스트 셀렉션Ⅰ 6665만 원 △마스터즈 7395만 원 △베스트 셀렉션Ⅱ 8210만 원이다.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플래티넘 6588만 원 △베스트 셀렉션Ⅰ 7241만 원 △마스터즈 7870만 원 △베스트 셀렉션Ⅱ 8685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더 2024 K9은 동급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사양 신규 적용과 내·외장 색상 추가로 더욱 향상된 상품성을 갖추게 됐다"며 "한층 고급스러워진 상품성으로 고객에게 차별화한 만족감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