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중국 최대 가전 전시회에 참여가 중국 소비자 취향에 맞는 가전과 TV 신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17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리는 'AWE 2024'에 약 1640미터제곱(㎡)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 삼성전자가 17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리는 가전 전시회 'AWE 2024'에 마련한 대규모 전시장. <삼성전자> |
회사가 선보인 비스포크 냉장고는 중국 평균 주방 가구장 크기에 맞춰 600밀리미터(㎜) 깊이로 설계했다. 좌우 4㎜, 상단 9㎜ 공간만 남겨두고 설치할 수 있는 '제로갭 키친핏' 제품이다.
이 냉장고의 내부에는 중국 소비자의 식습관을 반영해 견과류와 찻잎, 곡물 등을 낮은 습도로 보관하는 '건습 박스', 채소와 과일을 높은 습도로 신선하게 보관하는 '보습 박스'를 갖췄다.
마이크로 LED와 네오(Neo) QLED 8K 등 2024년형 TV도 선보였다. 마이크로 LED는 114형·101형·89형·76형 등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공개됐다.
3세대 인공지능(AI) 8K 프로세서가 탑재된 2024년형 네오 QLED 8K는 저해상도 영상을 8K급으로 업스케일링 해주는 '8K AI 업스케일링 프로', AI가 사물의 움직임을 더욱 선명하게 보정하는 'AI 모션 인핸서 프로' 등의 기능을 갖췄다.
LG전자는 워시타워와 인스타 뷰 냉장고, 77·83형 올레드 TV 등 올해 중국 시장에 판매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소개했다.
LG전자는 의류 구김 제거에 효과적인 ‘핸디 스티머’를 추가한 '올 뉴 스타일러'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실외에 들고 다닐 수 있는 디스플레이 제품 'LG 스탠바이미 고',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와 LG 그램 프로(PRO) 노트북, 초소형 고화질 프로젝터 LG 씨네빔 큐브 등을 전시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