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오른쪽 두번째)이 15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멧세에서 열린 일본 최대 식품 무역전시회인 ‘슈퍼마켓트레이드쇼2024’에서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탱글' 론칭 행사를 관계자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
[비즈니스포스트] 삼양라운드스퀘어가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를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9일 일본 최대 식품·유통 무역전시회인 ‘슈퍼마켓트레이드쇼2024’에서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탱글’을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슈퍼마켓트레이드쇼는 일본 전국슈퍼마켓협회가 1967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현지 최대 규모의 식품·유통 무역전시회다. 올해는 58번째 행사다.
올해는 14~16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멧세에서 열렸으며 14개 나라에서 기업 3500여 곳이 참석하며 역대 최대 규모 수준으로 개최됐다. 일본 및 글로벌 유통 바이어를 비롯해 7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관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일본 법인 삼양재팬과 함께 탱글을 일본 현지에 공식적으로 선보였다. 부스 디자인과 구성을 탱글 중심으로 꾸렸으며 방문객 대상으로 ‘탱글 불고기크림파스타’와 ‘탱글 김치로제파스타’ 등 2종을 소개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에 따르면 프리미엄 건면 제품인 탱글은 생면 같은 식감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불고기와 김치, 로제 등의 맛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일본 바이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공식 론칭 이전부터 일본 슈퍼마켓 체인인 이온과 세이유, 라이프, 요크베니마루 등으로부터 선발주 물량만 약 30만 개를 받았다. 탱글은 2월 말부터 일본 전국 500여 개 점포에서 본격 판매된다.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도 탱글 홍보에 직접 힘을 실었다.
그는 15일 직접 전시회 내 삼양라운드스퀘어 부스를 방문해 탱글을 소개했으며 현지 유통채널과 협업 강화를 언급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일본 최대 규모의 식품·유통 무역전시회에서 한국 스타일의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인 탱글을 론칭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본 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불닭볶음면과 또 다른 매력을 지닌 탱글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