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티몬이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채용과 연계한 ‘상시 인턴제도’를 운영한다.
티몬은 3개월 동안 근무한 뒤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채용연계형 ‘상시 인턴제도’를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 티몬이 채용연계형 '상시 인턴제도'를 올해부터 운영한다. <티몬> |
티몬은 “인재풀 상시지원 시스템과 연계해 필요한 인재를 제때 확보하고 잠재력과 미래성장성을 가진 인재를 육성,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지원 방법은 간단하다. 별도의 마감기한 없이 티몬 채용페이지의 인재풀(Pool)에 이력서를 등록만 하면 된다. 채용담당자가 지원 서류들을 상시 검토하여 적합한 지원자들에게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전형은 채용 부문별로 다르며 등록한 이력서는 6개월 동안 보존된다. 기간 만료 이후에는 새로 등록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상품발굴과 판매전략을 수립하는 상품기획자(MD), 온사이트 고객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마케팅 등 두 개 직군이다. 인턴십 기간은 채용 후 세 달 동안 실시되며 현업에 배치돼 실무 역량을 쌓고 직무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티몬은 현직 실무자의 1대1 밀착 멘토링과 직무 코칭 등을 진행하며 새 인력들의 빠른 적응을 돕기로 했다.
티몬은 상시 인턴제도의 모집 영역을 계속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수현 티몬 경영지원본부장은 “티몬은 지난해 인턴 절반 이상이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일하고 있다”며 “앞으로 티몬과 함께 국내외 이커머스 환경을 경험하며 함께 성장해 나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