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클리오가 지난해 4분기에 매출 900억 원을 넘기며 분기 최대 매출을 실현할 것으로 전망됐다.
향후 국내, 미국 중심의 외형 성장과 더불어 카테고리, 채널 믹스 효과가 가시화되며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 클리오가 4분기에 매출 900억 원을 넘기며 분기 최대 매출을 실현할 것으로 전망됐다. |
하희지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5일 클리오 보고서에서 목표주가 4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클리오 주가는 4일 3만35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하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클리오는 지난해 3분기에 이어 유통채널 및 카테고리 구성에 변화를 주며 수익성 개선을 이어갈 것이다”고 바라봤다.
클리오는 국내외에서 모두 견조한 성장세에 있다.
국내에서는 헬스앤뷰티(H&B)와 온라인 부문 성장이 돋보인다.
해외에서는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을 중심으로 성장세에 있는 미국 매출이 100억 원을 기록하며 글로벌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작년 4분기에도 구달 브랜드 비중은 50%를 상회하며 미국 중심의 글로벌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부진했던 일본 지역에서도 신규 브랜드(심플레인, 타입넘버 등) 및 새로운 유통 채널(세븐일레븐 등)을 통한 성장 전략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증권은 이날 보고서에서 클리오의 2023년 4분기 예상 매출 903억 원, 영업이익 113억 원으로 제시했다. 2022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4.8%, 영업이익은 118.7% 크게 늘어나는 것이다. 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