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벤처스 대표이사에 김기준 내정, 부사장에서 승진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3-12-18 16:49: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 대표로 내정된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이사의 후임이 정해졌다.

카카오벤처스는 18일 김기준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벤처스 대표이사에 김기준 내정, 부사장에서 승진
▲ 김기준 카카오벤처스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카카오벤처스>

카카오벤처스는 2024년 3월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통해 김기준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를 새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하기로 했다.

김 내정자는 개발과 사업 전략, 기획 업무로 경력을 쌓고 다양한 기술 영역에서 투자를 해온 전문성을 확보했다.

그는 서울대 원자핵공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정보대학원에서 디지털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2004년 아이디어웍스를 창업하고, SK커뮤니케이션즈와 CJ홀딩스 기획실을 거쳐 2012년 카카오벤처스(당시 케이큐브벤처스)에 입사해 수석팀장과 상무,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그는 카카오벤처스에서 루닛, 한국신용데이터, 리벨리온, 셀렉트스타 등 50개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김기준 카카오벤처스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카카오벤처스만의 코파일럿 정신과 끊임없는 실험 정신을 유지하면서 성장을 지원하겠다”며 “스타트업 형태나 운영방식이 크게 변화하는 가운데도 성공적인 투자를 이끌어내는 벤처캐피털이 되겠다”고 말했다.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법원, 우리금융 '부당대출' 혐의 전 회장 손태승 구속영장 재차 기각
경찰, 국방부·수방사 압수수색해 전 국방장관 김용현 '비화폰' 확보
하나은행장에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 하나증권 강성묵 사장 연임, 하나카드 사장에 성영수..
야당 6당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두번째 제출, 14일 오후 5시 표결
신한은행 38세 이상 직원 대상 희망퇴직 받아, 특별퇴직금 최대 31달치 임금
우리은행 고강도 인사 쇄신, 부행장 줄이고 70년대생 발탁해 세대교체
이부진 포브스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85위, 네이버 최수연 99위
메리츠화재 김중현 이범진·메리츠증권 김종민 사장 승진, "경영 개선 기여"
미국 생물보안법안 연내 통과되나, 외신 "예산 지속 결의안에 포함 땐 가능"
국회 내란 특검법안과 김건희 특검법안 가결, 국힘 반대 당론에도 이탈표 나와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