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초대형 프리미엄 TV 라인업을 앞세워 올해 3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2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29.9%를 차지하면서 1위에 올랐다. 이는 2022년 같은기간과 비교해 2.4%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수량 점유율에서도 18.3%를 기록하면서 1위를 유지했다. 이로써 삼성전자 TV는 2006년 이후 올해까지 18년 연속 업계 1위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LG전자는 올해 3분기 올레드 TV 시장에서 1위를 수성했다. LG전자는 11년 연속 올레드 TV 시장 1위를 눈앞에 둔 상태다.
올해 들어 3분기까지 LG전자 올레드 TV의 출하량은 203만6800대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5%를 차지했다.
특히 LG전자는 올해 1~3분기 75형 이상의 초대형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으로 60%에 가까운 압도적 점유율을 나타낸 것으로 파악된다.
옴디아는 올해 들어 3분기까지 글로벌 TV 시장의 누적 출하량은 1억4327만7천 대로 2022년 같은 기간과 유사한 수준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조장우 기자
2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29.9%를 차지하면서 1위에 올랐다. 이는 2022년 같은기간과 비교해 2.4%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각각 글로벌 TV 시장 1위와 올레드 TV 시장 1위를 나란히 수성했다. 사진은 삼성 깃발 모습 <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수량 점유율에서도 18.3%를 기록하면서 1위를 유지했다. 이로써 삼성전자 TV는 2006년 이후 올해까지 18년 연속 업계 1위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LG전자는 올해 3분기 올레드 TV 시장에서 1위를 수성했다. LG전자는 11년 연속 올레드 TV 시장 1위를 눈앞에 둔 상태다.
올해 들어 3분기까지 LG전자 올레드 TV의 출하량은 203만6800대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5%를 차지했다.
특히 LG전자는 올해 1~3분기 75형 이상의 초대형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으로 60%에 가까운 압도적 점유율을 나타낸 것으로 파악된다.
옴디아는 올해 들어 3분기까지 글로벌 TV 시장의 누적 출하량은 1억4327만7천 대로 2022년 같은 기간과 유사한 수준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