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이사 사장(왼쪽 세번째)이 13일 영등포전통시장을 방문해 김태원 상인회장(왼쪽 두번째) 및 상인들과 호박죽을 먹으며 대화하고 있다. <우리카드> |
[비즈니스포스트]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장에서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우리카드는 박 사장이 영등포전통시장 현장을 방문해 시장 상인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실질적 지원을 약속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박 사장은 김태원 상인회장 및 상인회원들과 호박죽을 함께하며 올 한 해 동안 어려웠던 전통시장 현황을 비롯해 소상공인들의 현실적인 고충, 금융회사들의 지원이 필요한 부분 등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영등포시장 상인들은 갈수록 전통시장을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있어 걱정이라며 카드 사용에 대한 건의 사항들을 얘기했다.
이에 박 사장은 “고객들이 전통시장에서 카드 사용하는데 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금융그룹의 적극적 사회공헌 실천 의지에 발맞춰 다양한 지원 방법을 고민 중이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 사업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