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BS의 투자의견이 매수로 유지됐다.

광고시장이 정상화되고 콘텐츠 사업 관련 지배구조 개편 등을 통해 제작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됐다.
 
대신증권 “SBS 콘텐츠 제작·유통 기능 통합, 비용 절감 가능할 것"

▲ SBS가 광고시장 정상화에 따른 광고사업 회복과 콘텐츠 사업 관련 지배구조 개편을 통해 제작역량이 강화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16일 SBS의 목표주가 4만3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각각 유지했다. 

SBS 주가는 16일 2만42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 연구원은 “목표주가는 12개월 예상 주당순수익(EPS) 3115원에 주가수익비율(PER) 14배를 적용했다”며 “2023년 예상 주당순수익과 유사한 수준을 달성했던 2011~2015년의 주가수익비율 범위의 하단에 10% 할인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SBS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850억 원, 영업이익 159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9.1% 영업이익은 24.0% 각각 줄어든 것이다. 

광고시장 부진으로 1·2분기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방송 광고수익이 37%, 22% 각각 감소하는 등 부진했으나 3·4분기에는 12%, 2% 감소하는 데 그칠 것으로 전망됐다.

김 연구원은 “광고주들이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를 지나치게 반영해 광고를 보수적으로 집행했다”며 “9월 추석과 아시안게임을 계기로 집행이 확대되고 4분기 성수기 효과가 반영되면서 2024년에는 순성장하겠다”고 예상했다.

SBS는 주식교환을 통해 종속회사 SBS컨텐트허브를 12월 100% 자회사로 만든 뒤 또다른 종속회사 스튜디오에스와의 합병을 추진하고 있다. SBS는 콘텐츠 제작·유통 기능을 통합해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 연구원은 “SBS컨텐츠허브의 현금 1500억 원을 활용해 대형제작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봤다. 

이어 “디즈니플러스와 연간 3~4편의 드라마를 동시방영 혹은 오리지널 공급 계약할 것”이라며 “성과가 검증된 시즌제 드라마를 다수 편성함으로서 수익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