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엔씨소프트가 신작게임에 국내외 이용자들의 요구사항을 대폭 반영했다.
엔씨소프트는 '쓰론 앤 리버티(TL)'에서 '자동 사냥' 요소를 전면 제거했다고 12일 밝혔다.
▲ 엔씨소프트가 5월 쓰론앤리버티 테스트에서 받은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자동 사냥' 요소를 제거했다. <엔씨소프트> |
이날 안종옥 엔씨소프트 TL 프로듀서가 TL 홈페이지에 이와 같은 내용을 게재했다.
안 프로듀서는 "5월 테스트에서 드러난 게임의 문제점은 '정적인 전투'와 '지루한 성장'이었다"며 "조작의 가치가 있는 콘텐츠와 몰입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자동 사냥과 자동 이동을 전면 제거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주요 전투 시스템 변화내용은 △방향을 지정하거나 특정 지점을 타격하는 '논타겟' 스킬 추가 △분쟁 지역 외 캐릭터 충돌 제거 △방향 전환 조작 응답성 개선 △초반 보유 스킬 추가 △스킬 습득 속도 개선 등이다.
또 무기 시스템을 개편해 TL 고유의 '무기 스왑' 요소를 강화했다. 안 프로듀서에 따르면 두 종류의 무기를 착용해 사용하는 시스템은 TL 전투의 핵심 요소다
무기 시스템 주요 개선사항은 △자유로운 무기 조합 확대 △무기 패시브 스킬 조정 △제작 및 강화 재료 습득처 확대 등이다.
지루한 성장 문제를 풀기 위한 변화도 이뤄졌다.
안 프로듀서는 이를 위한 콘텐츠 변경사항으로 △경험치만을 얻기 위한 사냥 축소 △지역 이벤트 경험치 보상 상향 △파티플레이용 던전과 모험 콘텐츠 확대 △레벨업 필요 경험치 감소 등을 들었다.
더 자세한 내용은 TL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TL을 향한 이용자 의견을 듣기 위해 'TL에게 말한다' 게시판을 마련했다. 이용자는 게시판을 통해 TL의 개발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게재할 수 있다.
안 프로듀서는 "최우선 적용 사항들 이외에도 많은 개선 작업들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며 "곧 있을 아마존 게임즈의 북미 테스트도 개선 사항 일부를 반영될 예정이며 이용자 분들에게 TL을 다시 선보일 날까지 계속 다듬고 고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