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3-08-23 09:0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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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롯데슈퍼가 1L가 넘는 대용량 막걸리를 출시한다.
롯데마트·슈퍼는 24일 전국 모든 점포에서 ‘큰통생막걸리’를 단독으로 출시하고 1병당 1890원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1.2L짜리 대용량 막럴리 '큰통생막걸리'(사진)를 24일부터 전국 모든 점포에서 판매하기 시작한다. 1병당 가격은 1890원이다. <롯데마트·롯데슈퍼>
이 상품의 1병 용량은 1.2L다. 시중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는 750mL짜리 상품과 비교해 용량이 60% 많다. mL당 가격은 기존 750mL 상품과 비교해 15%가량 저렴하다.
롯데마트·슈퍼가 대용량 막걸리를 출시한 이유는 젊은 세대의 수요를 잡기 위해서다.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는 최근 젊은 세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소주, 맥주와 비교해 색다른 맛을 볼 수 있는 데다 가격도 비싸지 않아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주류로 인식되고 있는 덕분이다.
올해 1~8월 기준 롯데마트의 막걸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0% 증가했다.
롯데마트·슈퍼는 큰통생막걸리의 특징으로 ‘단맛’과 ‘탄산감’을 극대화한 상품이라는 점을 꼽았다. 롯데마트·슈퍼 주류 상품기획자(MD)는 이러한 인기 요인을 살릴 수 있는 업체를 찾기 위해 3개월 동안 양조장 20곳 이상을 방문했고 그 가운데 1930년대부터 전통 제조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충북 진천의 ‘덕산양조장’을 선정했다.
롯데마트·슈퍼는 다양한 전통주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전통주 품목을 지난해보다 15% 늘린 350여 개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롯데슈퍼는 9월에 ‘호랑이생막걸리(750mL)’와 ‘우곡프리미엄생탁주(750mL)’를 2병 구매하면 10%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