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휠라홀딩스가 글로벌 지역에서 다각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골프 관련 자회사의 분기 최대 매출 경신에 힘입어 2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슷한 매출을 냈다.

휠라홀딩스는 14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1470억 원, 영업이익 919억 원을 냈다고 17일 밝혔다.
 
휠라홀딩스 2분기 영업익 39.7% 감소, 매출은 골프 자회사 호조로 비슷

▲ 휠라홀딩스가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1470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1%, 영업이익은 39.7% 줄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골프 관련 자회사인 아쿠쉬네트 부문의 경우 북미 시장 중심 견고한 입지를 기반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3% 상승한 분기 최대 매출 9060억 원을 기록했다.

올 상반기 미국 라운딩 횟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5% 증가하며 골프 산업의 높은 수요와 안정성을 보여줬으며 이를 바탕으로 미국에서 입지를 보유한 아쿠쉬네트의 미주 지역 매출이 14.2% 성장하는 호실적을 이뤘다.

휠라홀딩스 골프 브랜드 타이틀리스트의 견고한 수요, 공급망 안정화에 따른 물류 비용 감소, 주력 브랜드 후원 선수의 메이저 대회 우승, 환율 상승 효과 등이 실적 상승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휠라 부문의 경우 지난해와 비교해 두 자릿수 감소한 매출 2410억 원을 기록했다. 

이에 휠라 그룹은 5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 아래 직접 사업 운영 지역의 매출 채널 조정 작업 및 체질 개선 작업을 하고 있다. 

휠라 그룹의 다각화된 브랜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에 따라 중국 합작법인 및 로열티 전개 지역은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호연 휠라홀딩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국내외 녹록지 않은 패션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골프 관련 자회사의 브랜드 파워와 휠라 그룹의 다각화된 브랜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에 힙입어 감소폭을 줄일 수 있었다”며 “휠라 그룹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