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5·폴드5가 국내 사전판매에서 초반 흥행조짐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8월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Z플립5·폴드5의 국내 사전판매가 최종적으로 102만대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이와 같은 수치는 역대 폴더블 스마트폰 국내 사전 판매 가운데 최대 실적으로 지난해 출시된 전작 갤럭시Z플립4·폴드4의 사전 판매량(1주일 기준) 97만 대를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의 국내 사전 판매비중이 약 7대3으로 나타났다고 알렸다.
갤럭시Z플립5가 인기있는 이유로는 사이즈가 커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지난 7월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3대 가운데 1대 이상을 폴더블폰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내놓은 바 있다.
전자업계에서는 올해 갤럭시Z플립5·폴드5를 비롯한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연간 판매량이 1천만 대를 무난하게 넘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조장우 기자
삼성전자는 8월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Z플립5·폴드5의 국내 사전판매가 최종적으로 102만대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사진)가 국내 사전파매에서 최종적으로 102만 대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이와 같은 수치는 역대 폴더블 스마트폰 국내 사전 판매 가운데 최대 실적으로 지난해 출시된 전작 갤럭시Z플립4·폴드4의 사전 판매량(1주일 기준) 97만 대를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의 국내 사전 판매비중이 약 7대3으로 나타났다고 알렸다.
갤럭시Z플립5가 인기있는 이유로는 사이즈가 커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지난 7월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3대 가운데 1대 이상을 폴더블폰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내놓은 바 있다.
전자업계에서는 올해 갤럭시Z플립5·폴드5를 비롯한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연간 판매량이 1천만 대를 무난하게 넘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