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호텔신라 주식 투자의견이 매수로 유지됐다.
2분기 실적이 시장기대치(컨센서스)를 29% 상회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 호텔신라 2분기 실적이 시장기대치(컨센서스)를 29% 상회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7월부터 새롭게 시작된 인천공항면세점 영업에서는 기존 1위 사업자였던 롯데면세점이 이탈함에 따라 신라면세점이 향후 1위 사업자로 등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31일 호텔신라 목표주가를 10만5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직전거래일인 28일 호텔신라 주가는 7만2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호텔신라는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8669억 원, 영업이익 672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2022년 2분기보다 매출은 25.6% 줄고, 영업이익은 55.6% 늘어나며 시장기대치를 29% 상회하는 실적을 거뒀다.
조 연구원은 1분기와 마찬가지로 중국 보따리상(따이공) 유치를 위한 송객수수료 개선과 고수익성 개별자유여행(FIT) 비중 증가가 서프라이즈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개별자유여행 비중은 1분기 20~25%를 기록했고 항공편 노선 증가에 따라 2분기에는 40%까지 회복됐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면세유통(TR)부문에서 매출 7081억 원, 영업이익 432억 원을 냈다. 2022년 2분기보다 매출은 30.0%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192.0% 늘었다.
호텔&레저부문에서는 매출 1588억 원, 영업이익 240억 원을 냈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2.0%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15.0% 줄었다.
조 연구원은 “중국 리오프닝 효과가 기대만큼 크지는 않다”며 “소비 경기는 부진하고 시장 내 재고가 여전히 많으며 위안화 약세도 지속되고 있어 실질적인 구매력이 회복되지 못하고 있다”고 바라봤다.
조 연구원은 호텔신라가 하반기에도 좋은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매출 회복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으로 전망했다.
호텔신라는 하반기에 쇼핑 공간 개선 노력을 통해 개별자유여행 매출을 끌어올려 따이공 매출 공백을 상쇄할 계획을 세웠다.
조 연구원은 “호텔신라의 수익성 개선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7월부터 새롭게 시작된 인천공항면세점 영업에서 기존 1위 사업자였던 롯데면세점이 이탈함에 따라 향후 신라면세점의 1위 사업자 등극이 유력하다”고 전망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