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금융그룹의 간편결제(Pay, 페이) 플랫폼 브랜드가 기존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바뀌었다.
하나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간편결제 플랫폼 브랜드를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변경하고 생활여정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위한 개편작업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의 간편결제 플랫폼 브랜드가 하나페이로 바뀌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앞으로 브랜드 통일성 및 인지도를 높이고 간편결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가 3월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하나페이 브랜드 선호도(76.3%)가 원큐페이(23.7%) 브랜드 선호도보다 높았다.
특히 하나카드 잠재 고객군의 하나페이 브랜드 선호도는 더욱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하나카드는 설명했다.
하나페이 모바일앱은 브랜드 변경과 함께 UX(사용자경험)와 UI(사용자인터페이스)도 크게 바뀌었다.
먼저 메인 화면인 ‘마이’에는 하나카드만의 특화 서비스인 소구력 높은 여행과 직구, AI(인공지능) 추천 맛집, 모바일신분증 등 생활과 여행에 밀접한 서비스가 전면에 배치됐다.
또 오프라인 결제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QR 결제화면도 최적화했다.
체크카드 잔액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하나카드는 잔액 부족으로 카드결제 오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하나카드는 하나페이의 새 출발을 기념해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페이 신규 고객 가운데 이벤트 스탬프 모으기에 성공한 선착순 3천 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기존 고객 대상으로는 모바일앱 내 럭키볼을 모으면 선착순 1만 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스틱바 쿠폰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하나페이가 하나금융그룹의 간편결제 플랫폼이자 생활여정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전국 맛집 지도 서비스’, ‘혜택 있는 해외직구’ 등 생활 속 즐거움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