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이 탄산음료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웅진식품은 ‘815콜라’와 ‘815사이다’를 출시해 탄산음료시장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 탄산음료 시장규모는 약 1조 원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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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웅진식품의 '815콜라'와 '815사이다'. |
김영건 웅진식품 마케팅부문장 상무는 “탄산음료는 음료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며 “새로운 ‘815 콜라’, ‘815 사이다’가 탄산음료 시장에서 제 3의 탄산음료 브랜드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탄산음료시장은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를 판매하고 있는 LG생활건강, ‘펩시콜라’와 ‘칠성사이다’를 판매하는 롯데칠성음료가 사실상 양분하고 있다.
815콜라는 1998년 범양식품에서 ‘콜라 독립’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출시한 제품으로 당시 국내 콜라시장에서 13.7%의 점유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하지만 IMF 여파로 범양식품이 파산하면서 815콜라는 시장에서 사라졌다. 웅진식품은 지난해 815브랜드 소유권을 보유하던 가야F&B를 인수합병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815와 함께 젊은이들만의 자유를 느끼자는 의미로 ‘Feel the Freedom’을 슬로건으로 내세웠다”며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향과 맛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815 콜라는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