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디어유의 팬덤 플랫폼 '버블' 유료가입자수 증가세가 2분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지인해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12일 디어유 목표주가를 기존 5만6천 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신한투자 “디어유 버블 유료가입자 증가, 하반기 일본 팬덤 플랫폼 론칭”

▲ 디어유가 운영하는 팬덤 플랫폼 '버블'의 유료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11일 디어유 주가는 4만6400원에 장을 마감했다.

디어유가 운영하는 버블의 유료가입자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디어유는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다.

지 연구원은 “2022년 말 170만 명이던 유료가입자는 올해 1분기 말 215만 명으로 늘었다”며 “높은 증가율은 올해 계속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지 연구원은 △기존 스타들의 팬덤 확장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자회사 소속인 아이브, 몬스타엑스 입점 효과 △중국 안드로이드 출시가 1분기 가입자수 증가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지 연구원은 “4월10일 큐브엔터(여자아이들, 비투비)가 입점을 완료하는 등 엔씨소프트가 운영하던 유니버스 통합 효과가 2분기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디어유는 중국에서도 웨이보 채널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유료가입자 유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어유는 올해 하반기 일본 엔터테인먼트기업인 M-UP홀딩스와 함께 일본 팬덤 플랫폼 ‘버블 포 재팬(Bubble for Japan)’을 론칭한다.

지 연구원은 “M-UP홀딩스는 팬클럽 매출로만 약 1080억 원을 벌고 공식 유료 회원수만 200만 명이 넘는다”며 “디어유는 버블 서비스 제공 및 유지보수 등 기술적 지원을 담당해 로열티와 지분법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바라봤다.

디어유는 2023년 1분기 매출 175억 원, 영업이익 61억 원을 거둔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49%, 영업이익은 35% 각각 증가하는 것이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