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교촌치킨이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교촌치킨의 운영사 교촌에프앤비는 4월3일부터 자사 제품의 소비자 가격을 품목별로 500원에서 3천 원까지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가격 인상 폭을 살펴보면 치킨 및 부분육 제품은 1마리당 3천 원이 오른다.
이에 따라 대표 제품인 교촌 오리지날의 가격은 기존 1만6천 원에서 1만9천 원, 허니콤보의 가격은 2만 원에서 2만3천 원이 된다.
다만 지난해 출시한 블랙시크릿 제품군은 가격은 오르지 않는다.
이밖에 메뉴는 500원부터 2500원까지 가격이 인상된다.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 수익 구조가 수년 동안 악화해 가격을 조정한다"며 "임차료, 인건비, 각종 수수료 등의 운영 비용을 비롯해 원자재 가격까지 오르며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신재희 기자
교촌치킨의 운영사 교촌에프앤비는 4월3일부터 자사 제품의 소비자 가격을 품목별로 500원에서 3천 원까지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 교촌치킨이 4월3일부터 치킨 1마리 가격을 3천 원 올린다.
가격 인상 폭을 살펴보면 치킨 및 부분육 제품은 1마리당 3천 원이 오른다.
이에 따라 대표 제품인 교촌 오리지날의 가격은 기존 1만6천 원에서 1만9천 원, 허니콤보의 가격은 2만 원에서 2만3천 원이 된다.
다만 지난해 출시한 블랙시크릿 제품군은 가격은 오르지 않는다.
이밖에 메뉴는 500원부터 2500원까지 가격이 인상된다.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 수익 구조가 수년 동안 악화해 가격을 조정한다"며 "임차료, 인건비, 각종 수수료 등의 운영 비용을 비롯해 원자재 가격까지 오르며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