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햄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일부 제품 가격을 또 인상했다. 7개월 만이다.
맘스터치 운영사 맘스터치앤컴퍼니는 7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올린다고 3일 밝혔다.
▲ 맘스터치가 일부 제품 가격을 또 인상했다. 지난해 8월 이후 7개월 만이다. |
맘스터치는 식재료비와 인건비, 공공요금 등 매장 운영에 소요되는 모든 제반 비용이 상승하고 가맹사업 파트너인 가맹점주의 지속적 요청에 따라 부득이하게 판매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가격 인상폭 등은 여러 가맹점주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
조정 품목은 전체 품목 78종 가운데 43종이다. 대표 품목인 버거류의 평균 인상률은 5.7%이며 가격은 평균 300~400원 오른다.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 단품이 4300원에서 4600원으로, '그릴드비프버거'는 4900원에서 5100원으로, 불고기버거는 3500원에서 3900원으로 각각 가격이 오른다.
세트 메뉴에 포함되는 탄산음료와 감자튀김을 비롯한 인기 사이드 메뉴와 후라이드치킨 등 모든 뼈치킨은 기존 판매가가 유지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불가피한 가격 조정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메뉴 런치 할인 등 혜택 제공을 늘릴 것이다"며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수익 개선에 힘쓰고 고객들에게 가격 이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2월과 8월에도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