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1300억 원 규모의 민항기 기체구조물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KAI는 미국 보잉과 5개 기종의 착륙장치에 들어가는 주요 기체 구조물을 생산해 직접 공급하는 신규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5개 기종은 B767과 B767-2C, B777, B777X, B787이다.
사업 기간은 2030년까지 이며 수출 규모는 1억500만 달러(약 1300억 원) 규모다.
이번에 수출하는 품목은 항공기 착륙장치에 전달되는 외부 압력과 항공기 자체 중량을 지지하는 버팀대(strut)·지지대(support)·회전축(pivot) 등 14종이다.
착륙장치 구성품은 티타늄과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하는 핵심 부품으로 고난도 난삭재 가공 기술 및 특수도금 처리 기술이 요구돼 민수 사업 중에서도 고부가가치 사업에 해당한다.
이번 난삭재 사업 수주는 2021년 하반기 1200억 원 규모의 B787 엔진장착구조물 수주에 이어 두 번째다.
KAI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코로나19 이후 공급망 위기 대응이 필요한 상황에서 생산기술과 품질 및 위기관리 능력에 대한 고객 신뢰의 결과"라며 "난삭재 가공 기술은 진입장벽이 높아 앞으로도 추가 수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KAI는 미국 보잉과 5개 기종의 착륙장치에 들어가는 주요 기체 구조물을 생산해 직접 공급하는 신규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27일 한국항공우주산업(사진)에 따르면 미국 보잉과 1300억 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구체적으로 5개 기종은 B767과 B767-2C, B777, B777X, B787이다.
사업 기간은 2030년까지 이며 수출 규모는 1억500만 달러(약 1300억 원) 규모다.
이번에 수출하는 품목은 항공기 착륙장치에 전달되는 외부 압력과 항공기 자체 중량을 지지하는 버팀대(strut)·지지대(support)·회전축(pivot) 등 14종이다.
착륙장치 구성품은 티타늄과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하는 핵심 부품으로 고난도 난삭재 가공 기술 및 특수도금 처리 기술이 요구돼 민수 사업 중에서도 고부가가치 사업에 해당한다.
이번 난삭재 사업 수주는 2021년 하반기 1200억 원 규모의 B787 엔진장착구조물 수주에 이어 두 번째다.
KAI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코로나19 이후 공급망 위기 대응이 필요한 상황에서 생산기술과 품질 및 위기관리 능력에 대한 고객 신뢰의 결과"라며 "난삭재 가공 기술은 진입장벽이 높아 앞으로도 추가 수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