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타이어는 고분산 정밀 실리카(이산화규소를 원재료로 하는 고무 충전제)가 포함된 컴파운드(혼합물)가 사용돼 일반 제품보다 마모성능과 제동력 등이 개선됐다.
이와 함께 타이어 홈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분산시키는 '타이어 소음 저감기술'을 적용됐다.
김인수 금호타이어 OE영업담당 상무는 "완성차 브랜드들이 완전한 탄소 중립을 지향하면서 전기차 공급이 늘고 있고 금호타이어도 전기차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것에 힘쓰고 있다"며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들과 협업하며 연구개발을 거듭해 선도적인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나은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