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학철 LG화학 대표이사 부회장이 신년사에서 ‘고객’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신학철 부회장은 2일 LG화학 신년사를 통해 “2023년 대외 환경은 올해도 분명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며 “작년에 이어 2023년을 ‘고객의 해((The Year of Customer)’로 선포하고 위기 극복을 위해 고객에 보다 집중하고 또 다시 고객에게서 답을 찾고자 한다”고 말했다.
 
신학철 LG화학 신년사, “대외환경 쉽지 않아 고객에 집중해 위기 극복”

신학철 LG화학 대표이사 부회장(사진)이 2일 신년사를 통해 2023년 핵심 키워드로 '고객'을 강조했다.


신 부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길을 잃지 않으려면 나침반이 필요하고 우리 사업의 나침반이자 본질은 고객에 있다”고 덧붙였다.

올해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핵심 과제 6개로 △내부 효율성 개선 △운전자본 및 현금흐름 개선 △혁신 실행력 강화 △3대 신성장동력 성과 창출 가속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강화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 등을 꼽았다.

툭하 신 부회장은 내부 효율성을 개선해 사업 전반에서 차별화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내부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 3대 신성장동력(배터리소재, 친환경소재, 글로벌 신약)과 환경안전 등 분야에 최우선적으로 투자를 집중하기 위한 운전자본 및 현금흐름 개선을 강조했다.

신 부회장은 3대 신성장동력의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2050년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한 탄소배출 저감 역량도 키우기 위한 일에 집중한다.

신 부회장은 “지금까지 함께 극복한 위기와 이룩한 성과들이 성장의 자양분이 되어 3대 신성장동력 분야에서 긍정적이고 가시적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며 “모두가 위기라고 말하는 지금이 우리에게는 성장과 도약의 시간이 될 것이다”고 내다봤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