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넥슨이 단일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다.
모바일 신작 흥행과 스테디셀러 지식재산(IP)의 꾸준한 인기 덕분으로 분석된다.
넥슨은 2022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9426억 원(975억 엔), 영업이익 3049억 원(315억 엔)을 거뒀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이 28% 뛰며 단일 분기로는 역대 최고 매출 기록을 갈아치웠다.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6% 늘며 3분기 기준으로 최대치를 보였다.
넥슨의 3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2999억 원(310억 엔)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7% 늘었다. 국내 모바일 매출은 2195억 원(227억 엔)으로 93%나 증가했다.
8월 출시된 ‘히트2’는 모바일 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후속작 가운데 최초로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1위에 올랐다. 2분기 모바일 매출을 이끌었던 ‘던파 모바일’은 오리지널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매출 10위권을 회복하며 3분기 매출에도 기여했다.
넥슨은 PC 온라인 스테디셀러 3종에서 동시에 3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피파 온라인4’는 올해 들어 세 번째 분기 최대 매출 기록을 갈아치웠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험난한 경영 여건 속에서도 이처럼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넥슨 게임을 아끼고 사랑해주는 유저들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
모바일 신작 흥행과 스테디셀러 지식재산(IP)의 꾸준한 인기 덕분으로 분석된다.
▲ 넥슨은 2022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9426억 원(975억 엔), 영업이익 3049억 원(315억 엔)을 거뒀다고 9일 밝혔다.
넥슨은 2022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9426억 원(975억 엔), 영업이익 3049억 원(315억 엔)을 거뒀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이 28% 뛰며 단일 분기로는 역대 최고 매출 기록을 갈아치웠다.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6% 늘며 3분기 기준으로 최대치를 보였다.
넥슨의 3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2999억 원(310억 엔)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7% 늘었다. 국내 모바일 매출은 2195억 원(227억 엔)으로 93%나 증가했다.
8월 출시된 ‘히트2’는 모바일 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후속작 가운데 최초로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1위에 올랐다. 2분기 모바일 매출을 이끌었던 ‘던파 모바일’은 오리지널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매출 10위권을 회복하며 3분기 매출에도 기여했다.
넥슨은 PC 온라인 스테디셀러 3종에서 동시에 3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피파 온라인4’는 올해 들어 세 번째 분기 최대 매출 기록을 갈아치웠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험난한 경영 여건 속에서도 이처럼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넥슨 게임을 아끼고 사랑해주는 유저들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