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애경산업이 화장품의 중국 수출 부진 탓에 매출 회복이 더질 것으로 전망됐다.
김혜미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11일 “애경산업은 올해 수출과 온라인 채널 확대를 중점 전략으로 하고 있지만 중국 내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주요 도시 봉쇄로 화장품 수출 성장세가 둔화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파악했다.
이에 따라 2분기까지 해외 수출 회복세는 다소 지연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됐다.
애경산업은 기초 및 색조화장품과 샴푸, 치약, 세탁 및 주방세제 등 생활용품을 파는 기업이다. 2021년 기준으로 애경산업의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35.9%다.
애경산업은 화장품사업에서 중국 매출 부진을 국내 매출 회복으로 일정 수준 방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이미 애경산업은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에 따른 색조화장품 수요 회복에 대비해 5월 홈쇼핑 편성을 늘리는 한편 온라인 채널 확대에 주력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생활용품사업의 경우 올해 초 평균 출고가격을 10% 인상했지만 원가 부담이 지속되고 있는 반면 추가 인상 계획을 세워놓고 있지 않아 유의미한 수익성 개선 기대감은 낮은 상황인 것으로 파악됐다.
김 연구원은 “다만 글로벌 매출의 고성장세 지속 및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수익성 높은 제품의 판매가 높아지는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한다”고 내다봤다.
애경산업은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5978억 원, 영업이익 319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회복세 지연 등을 반영해 기존보다 실적 전망치가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16% 낮아진 것이다.
김 연구원은 애경산업의 목표주가도 기존 2만3천 원에서 2만 원으로 내리고 투자의견도 기존 매수(BUY)에서 중립(HOLD)으로 하향조정했다. 남희헌 기자
김혜미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11일 “애경산업은 올해 수출과 온라인 채널 확대를 중점 전략으로 하고 있지만 중국 내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주요 도시 봉쇄로 화장품 수출 성장세가 둔화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파악했다.
▲ 채동석 애경산업 대표이사 부회장.
이에 따라 2분기까지 해외 수출 회복세는 다소 지연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됐다.
애경산업은 기초 및 색조화장품과 샴푸, 치약, 세탁 및 주방세제 등 생활용품을 파는 기업이다. 2021년 기준으로 애경산업의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35.9%다.
애경산업은 화장품사업에서 중국 매출 부진을 국내 매출 회복으로 일정 수준 방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이미 애경산업은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에 따른 색조화장품 수요 회복에 대비해 5월 홈쇼핑 편성을 늘리는 한편 온라인 채널 확대에 주력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생활용품사업의 경우 올해 초 평균 출고가격을 10% 인상했지만 원가 부담이 지속되고 있는 반면 추가 인상 계획을 세워놓고 있지 않아 유의미한 수익성 개선 기대감은 낮은 상황인 것으로 파악됐다.
김 연구원은 “다만 글로벌 매출의 고성장세 지속 및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수익성 높은 제품의 판매가 높아지는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한다”고 내다봤다.
애경산업은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5978억 원, 영업이익 319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회복세 지연 등을 반영해 기존보다 실적 전망치가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16% 낮아진 것이다.
김 연구원은 애경산업의 목표주가도 기존 2만3천 원에서 2만 원으로 내리고 투자의견도 기존 매수(BUY)에서 중립(HOLD)으로 하향조정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