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비대면 금융 업무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조직을 만들었다.
신한은행은 개인 사업자 및 자산관리(WM) 고객의 비대면 금융 업무영역을 확대하고 디지털 채널 이용고객을 관리하기 위해 디지털 소호(SOHO)영업부와 디지털 자산관리(WM)영업부를 신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에 2개 영업부를 새로 만들어 개인 고객뿐만이 아니라 개인사업자, 고액자산(WM) 고객도 직접 대면해서 받는 컨설팅 서비스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소호(SOHO)영업부는 서울, 경기, 인천지역 개인사업자 고객 가운데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대출 및 신한은행의 ‘쓸편한 사업자대출’, ‘퀵정산 대출’, ‘땡겨요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비대면 금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자산관리(WM)영업부는 신한 쏠(SOL)앱에 마이케어(My care), 실시간 톡(talk) 상담, 전문가 상담 연계서비스 등을 만들고 1:1 전담직원을 연결시켜 비대면 금융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만들어진 디지털 소호(SOHO)영업부와 디지털 자산관리(WM)영업부로 디지털 업무영역이 개인사업자와 고액자산(WM)고객까지 확대됐다”며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의 ‘더 쉽고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디지털 전환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대철 기자]
신한은행은 개인 사업자 및 자산관리(WM) 고객의 비대면 금융 업무영역을 확대하고 디지털 채널 이용고객을 관리하기 위해 디지털 소호(SOHO)영업부와 디지털 자산관리(WM)영업부를 신설한다고 11일 밝혔다.

▲ 신한은행이 디지털 소호(SOHO)영업부와 디지털 자산관리(WM) 영업부를 신설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이번에 2개 영업부를 새로 만들어 개인 고객뿐만이 아니라 개인사업자, 고액자산(WM) 고객도 직접 대면해서 받는 컨설팅 서비스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소호(SOHO)영업부는 서울, 경기, 인천지역 개인사업자 고객 가운데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대출 및 신한은행의 ‘쓸편한 사업자대출’, ‘퀵정산 대출’, ‘땡겨요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비대면 금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자산관리(WM)영업부는 신한 쏠(SOL)앱에 마이케어(My care), 실시간 톡(talk) 상담, 전문가 상담 연계서비스 등을 만들고 1:1 전담직원을 연결시켜 비대면 금융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만들어진 디지털 소호(SOHO)영업부와 디지털 자산관리(WM)영업부로 디지털 업무영역이 개인사업자와 고액자산(WM)고객까지 확대됐다”며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의 ‘더 쉽고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디지털 전환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대철 기자]